프롬프트 기반 텍스처 및 배경 이미지 생성

서브스턴스 3D 스테이저 생성형 배경 예시

[아이티데일리] 어도비는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2024(Game Developers Conference, GDC)에서 어도비 서브스턴스 3D(Adobe Substance 3D)의 디자인 및 크리에이티브 워크플로우에 새로운 파이어플라이(Adobe Firefly) 구동 생성형 AI 기능을 선보였다고 19일 밝혔다.

어도비는 서브스턴스 3D 에코시스템과 파이어플라이의 통합을 통해 3D 텍스처링 및 배경 이미지 생성 등의 작업을 가속화하고, 산업 디자이너와 게임 개발자 및 시각특수효과(VFX) 전문가에게 새로운 수준의 창의성과 효율성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통합으로 서브스턴스 3D의 최신 버전에 두 가지 파이어플라이 구동 기능이 도입됐다. 먼저 서브스턴스 3D 샘플러(Substance 3D Sampler) 최신 버전에 도입된 ‘텍스트를 텍스처로(Text to Texture)’는 간단한 텍스트 프롬프트로 3D 개체 표면의 사실적이고 스타일화된 텍스처를 생성한다. ‘텍스트를 텍스처로’ 기능을 사용하면, 실재 프로토타입이나 스톡 이미지 또는 사진 촬영 없이도 반복적인 창작 과정을 개선할 수 있다.

또한 서브스턴스 3D 스테이저(Substance 3D Stager)의 새로운 파이어플라이 구동 ‘생성형 배경(Generative Background)’은 텍스트 프롬프트로 정교한 배경 이미지를 생성하고, 지능적인 원근감 및 조명 효과를 더해 개체를 배경에 매끄럽게 합성하는 기능이다.

어도비 세바스찬 드가이(Sebastien Deguy) 3D 및 몰입형 부문 부사장은 “어도비는 디자이너와 아티스트에게 최첨단 크리에이티브 툴을 제공할 수 있는 새롭고 혁신적인 방법을 모색해 왔다”며 “파이어플라이의 AI 역량을 서브스턴스 3D에 통합함으로써 창작 과정을 간소화할 뿐 아니라 전문가가 상상력을 발휘하고, 이를 보완하도록 설계된 새로운 생성형 워크플로우를 통해 새로운 창작의 가능성을 개척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