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 완성도 및 실행 능력에서 최고점 획득, 4년 연속 선정

주니퍼네트웍스 CI

[아이티데일리] 안전한 AI 네이티브 네트워킹(AI-Native Networking) 전문업체 주니퍼 네트웍스는 ‘2024년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Gartner Magic Quadrant) 엔터프라이즈 유무선 LAN 인프라 부문’에서 4년 연속 리더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주니퍼는 이번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에서 고객 비즈니스 문제를 이해하고,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제품, 서비스, 비전 및 전략을 제공하는 벤더의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혁신을 평가하는 가트너 평가 기준인 ‘비전 완성도(Completeness of Vision)’에서도 3년 연속으로 최고점을 획득했다. 또한 주니퍼는 벤더의 제품/서비스, 시장 대응, 고객 경험을 평가하는 가트너 평가 기준인 ‘실행 능력(Ability to Execute)’에서도 다시 한번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가트너는 “매직 쿼드런트는 시장 방향, 성숙도, 참여업체들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해주는 도표, 심층 분석과 실질적인 조언을 제공한다”며 “시장과 기술, 서비스 제공업체를 평가하는 것은 비즈니스에 매우 중요한 작업이다. 벤더마다 운영 방식, 고객 만족도, 복잡성 수준, 전략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제품 비교가 어려울 수 있다. 또한 시장 방향은 계속해서 진화한다.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는 시장과 참여업체들에 대한 스냅샷을 제공함으로써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조직이 현재와 미래의 요구를 바탕으로 공급업체의 장단점을 신중하게 파악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설명했다.

주니퍼 네트웍스의 수디어 마타(Sudheer Matta) AI 네이티브 엔터프라이즈 제품 그룹 부사장은 “이번 가트너의 리더 선정은 주니퍼 제품이 고객에게 제공하는 가치를 강조한다”며 “풀스택 자동화, 인사이트, 셀프 드라이빙 액션을 제공하는 ‘미스트 AI(MIist AI)’는 신속한 배포, 사용자 지원 요청 최소화, 가장 빠른 문제 해결로 업계의 벤더들과 차별화되는 경쟁력을 갖고 있다. 이러한 모멘텀은 안정적인 와이파이(Wi-Fi) 경험을 위해 업계 최초 AI 네이티브 네트워킹 플랫폼(AI-Native Networking Platform)을 설계한 주니퍼의 비전이 옳았음을 증명하는 것이다. 주니퍼는 자동화를 사용해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수작업을 줄이거나 제거하고, 자동화된 워크플로우를 통해 사용자가 체감하기 전에 문제를 선제적으로 해결함으로써 전 세계 고객과 파트너에게 시간과 비용을 대폭 절약하는 검증된 가치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또한 최근 주니퍼는 전년 대비 3년 연속 비즈니스 성장을 기록한 2023년 매출 실적을 발표했다. 주니퍼의 AI 네이티브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은 시장을 크게 상회했으며, ‘미스트(Mist)’ 클라우드에 연결된 유무선 액세스 제품의 매출이 연간 기준 70% 가까이 증가했다. 그리고 2024년 3월 1일에 발표된 리서치 전문업체 650그룹(650 Group)의 무선 LAN 인프라 분기별 시장 및 장기 예측 보고서 4Q23에 따르면 업계 대부분이 4분기에 위축된 실적을 기록한 반면, 주니퍼는 전분기 및 전년 동기 대비 높은 성장세를 지속한 것으로 나타났다. 뿐만 아니라 주니퍼는 2022년부터 2023년까지 연간 기준으로 가장 빠르게 성장한 벤더로 기록됐다.

주니퍼의 솔루션은 포천(Fortune) 10대 기업 중 4곳, 상위 3대 유통업체 중 3곳, 상위 5대 핀테크 기업 중 2곳, 주요 글로벌 대학과 미국 1위 의료 서비스 기업에 구축돼 더 나은 연결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주니퍼의 고객 성공 사례는 △싱가포르 제임스 쿡 대학교(James Cook University Singapore) △시코스트 뱅크(Seacoast Bank) △플로리다 파크랜드 시(City of Parkland Florida) △서비스나우(ServiceNow) 등과 같은 신규 성공 사례와 더불어 모든 산업 전반으로 계속 확장되고 있다.

주니퍼 네트웍스는 최신 매직 쿼드런트 엔터프라이즈 유무선 LAN 인프라 부문 보고서에서 리더로 선정됐을 뿐만 아니라, 2024년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실내 위치 서비스(Gartner Magic Quadrant for Indoor Location Services) 부문에서도 3년 연속 리더로 선정됐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