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성장률 259.7% 기록하며 500개 기업 중 221위 기록

[아이티데일리] 아임웹(대표 이수모)은 영국 파이낸셜타임즈(FT)가 발표하는 ‘아시아 태평양 고성장 기업(FT ranking: Asia-Pacific High-Growth Companies) 500’에 3년 연속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아시아 태평양 고성장 기업은 동아시아·동남아시아·오세아니아 지역의 1만 5,000개 기업 중 우수한 사업 운영을 통해 최근 몇 년간 높은 성장률을 기록한 기업을 조사해 선정한다. 조사 항목에는 △총매출 성장률 △연평균 매출 성장률 △사업 모델 등이 포함되며, 올해는 2019년부터 2022년까지의 연간 매출액과 2019년부터 2023년 사이의 임직원 규모 등이 평가됐다.

아임웹이 3년 연속 ‘아시아 태평양 고성장 기업 500’에 선정됐다.
아임웹이 3년 연속 ‘아시아 태평양 고성장 기업 500’에 선정됐다.

아임웹은 올해 조사에서 매출 성장률 259.7%, 연평균 성장률 53.2%를 달성하며, 500개 기업 중 221위에 이름을 올렸으며, 이커머스 기업 중에서는 12위를 기록했다.

아임웹은 △웹·앱 구축 △디자인 △커머스 △마케팅 등 분야에서 장벽을 없애고 고객들이 편리하게 나만의 사업을 운영하고 브랜드를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최근에는 기능 고도화 및 정체성 확립 등 리브랜딩을 거치며 한 걸음 더 도약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또한 광고 캠페인 관리, 고객 행동 관리(CRM), 선물하기 등 브랜드 운영에 꼭 필요한 커머스 및 마케팅 기능을 자체 개발 및 내재화해 제공해 고객을 록인(lock-in)할 요소들을 창출해 가고 있다.

아임웹의 고객사 누적 거래액과 개설 사이트 수 모두 빠르게 성장했다. 고객사 누적 거래액은 지난해 말 4조 원을 돌파했다. 아임웹을 통한 누적 개설 사이트 수는 올 2월 70만 개를 기록해 아임웹과 고객 브랜드는 모두 계속해서 가파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임웹 이수모 대표는 “아임웹이 높은 성장률을 기록한 것은 곧 고객 브랜드도 함께 성장했음을 의미한다”며 “3년 연속으로 아시아 태평양 고성장 기업에 이름을 올리고 이커머스 기업 중 두각을 나타낸 점을 고무적으로 생각한다. 앞으로도 고객 브랜드의 성장을 더욱 촉진할 수 있는 여러 기능을 빠르게 선보이며 고객 브랜드와 함께 한 단계 더 뛰어오를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