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솔루션 경쟁력 강화 및 차별화된 고객 가치 전달 협력

[아이티데일리] 클라우드 소프트웨어(SW) 전문기업 오케스트로(대표 김민준, 김영광)는 인공지능(AI)·연계SW 전문기업 메타빌드(대표 조풍연)와 지난 11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클라우드 서비스 비즈니스 영역을 확장하고 서로의 고객관계 구축을 위한 상호 협력에 나선다.

메타빌드 조풍연 대표(왼쪽), 오케스트로 김민준 총괄 대표
메타빌드 조풍연 대표(왼쪽), 오케스트로 김민준 총괄 대표

메타빌드는 미들웨어 SW 영역에서 오랫동안 공공부문 시장의 높은 점유율을 유지해 왔다. 최근에는 클라우드 사업 영역 확장을 목표로 다양한 파트너십을 구축하며 킨드릴코리아, 클라이온과의 MOU를 체결하는 등 전략적 제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오케스트로는 클라우드 전환 및 설계 컨설팅부터 구축·운영을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자체 개발하여 제공하는 기업이다. 특히 프라이빗 클라우드 구축과 운영, 네이티브 및 멀티·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을 통합 관리하는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 오케스트로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서비스 확장을 위해 대규모 투자를 유치했으며, 전문 서비스 조직과 자체 개발한 풀스택 클라우드 플랫폼 기술을 활용해 통합된 엔드투엔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클라우드 컴퓨팅의 성장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양사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더욱 경쟁력 있는 클라우드 솔루션을 시장에 제공하고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