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프라이즈 AI 플랫폼 ‘런웨이’ 정보보호 역량 인정

마키나락스가 ISO 27001 인증을 획득했다.

[아이티데일리] 마키나락스(대표 윤성호)는 정보보호 분야 ISO/IEC 27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가 제정하는 ISO/IEC 27001 인증은 정보보호에 관한 정책, 기술·물리적 보안, 정보 접근 통제 등 4개 분야에서 93개 항목에 대한 엄격한 기준을 통과한 기업에 한해 부여된다. 특히 ISO/IEC 27001은 인공지능(AI), 클라우드, 사물인터넷(IoT) 등 디지털 환경의 정보보호를 보장하는 기업에게 필수적인 인증으로 꼽힌다.

이번 인증으로 마키나락스는 자사의 AI 플랫폼 ‘런웨이(Runway)’와 맞춤형 AI 솔루션 개발 프로세스가 국제 표준에 부합함을 인정받았다. 런웨이는 노코드·로우코드·프로코드 개발 방식을 지원해 △전자/전기 △자동차 △디스플레이 △국방 및 공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머신러닝 초보자부터 전문 데이터 과학자까지 모든 사용자가 쉽게 AI 모델을 개발하고 운영하는 것을 돕는 엔터프라이즈 AI 플랫폼이다.

특히 인증은 △로봇 △산업용 회전체(모터, 컨베이어 벨트, 컴프레서 등) △에너지 관리 시스템(EMS) △공조 시스템(HVAC) △에너지 저장 시스템(ESS) 등 다양한 제조 현장의 설비와 장비에서 운영 중인 5천 개 이상의 AI 모델에 대한 신뢰성과 안정성을 보증하는 것이기도 하다.

마키나락스 심상우 정보보호최고책임자는 “이번 ISO/IEC 27001 인증 획득은 마키나락스가 고객의 정보를 보호하고 최고 수준의 보안 관리 체계를 유지하는 것을 인정받은 의미 있는 이정표”라며 “앞으로도 고객 데이터와 정보에 대한 안정성과 신뢰를 보장하는 엔터프라이즈 AI 기업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