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 MDR 서비스에 AI 네이티브 방식 ‘팔콘’ 플랫폼 결합해 속도, 전문성 유연성 강화

[아이티데일리] 델 테크놀로지스(Dell Technologies)는 크라우드스트라이크(CrowdStrike)와 협력해 매니지드 탐지 대응(Managed Detection and Response, 이하 MDR) 서비스를 강화하고, 델의 MDR 서비스에 AI 네이티브 방식의 크라우드스트라이크 ‘팔콘 XDR(Falcon XDR)’ 플랫폼을 통합한다고 7일 밝혔다.

2024 크라우드스트라이크 글로벌 위협 보고서에 따르면, 사이버 공격은 그 어느 때보다 더 빠르고 정교하며 은폐 기술이 높아지고 있다. 또한 사이버 보안 기술 격차가 커지면서 조직은 더 적은 자원으로 더 많은 일을 해야 하는 상황이다. 최신 위협으로부터 보호하려면 복잡성을 제거하고 기존의 보안 팀 및 IT 팀의 역량을 배가할 수 있도록 총체적이고 직관적인 관리형 보안 솔루션이 필요하다.

델의 글로벌 보안 운영 전문 팀의 역량과 선제적으로 위협을 탐지하는 팔콘 플랫폼을 결합해 기업과 기관들은 멀티 클라우드 및 IT 환경 전반에서의 사이버 위협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크라우드스트라이크의 대니얼 버나드(Daniel Bernard) 최고 비즈니스 책임자는 “사이버보안 업계에서 기록적인 성과를 보유한 팔콘 플랫폼은 델 MDR 서비스 강화를 위해 협력함으로써, 더 많은 고객에게 업계 최고의 보호 기능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엔터프라이즈 환경은 물론 중소 규모의 조직들에 이르기까지 모든 규모의 고객들이 사이버 침해 방지, 포인트 제품 통합, 비용 절감 등의 이점을 누릴 수 있도록 델과 폭넓게 협력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국 델 테크놀로지스 김경진 총괄사장은 “파편화돼 있고 복잡한 보안 환경에 놓인 고객에게 다양한 선택권과 유연성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업계 리더와 협력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고객은 점점 더 정교해지는 위협에 대비하기 위해 확장 가능한 결과 기반의 보안 솔루션을 필요로 하고 있다. 델은 MDR과 크라우드스트라이크 플랫폼의 결합을 통해 잠재적인 위협 노출을 줄이고, 사고를 탐지 및 대응하며, 애플리케이션과 시스템의 복구까지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크라우드스트라이크 팔콘 XDR 플랫폼이 결합된 델 MDR 서비스는 현재 델의 글로벌 진출 시장에 걸쳐 직접 구매 또는 채널 파트너를 통해 도입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