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색있는 목소리로 매장 안내홍보 가능…1개월 무료 체험 이벤트 진행

[아이티데일리] KT는 ‘인공지능(AI) 통화비서 라이트’ 고객 대상으로 AI 인사말 기능에 다양한 목소리와 조정 기능을 더해 주는 ‘보이스 스타일링’ 부가서비스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AI 통화비서는 매장을 방문한 고객을 응대하는 등 바쁜 업무로 매장에 걸려오는 전화를 모두 받지 못하는 소상공인 점주들을 위해 전화 문의나 요청을 대신 받아 처리하는 AI 비서 서비스다. 이번에 출시된 보이스 스타일링은 영업시간 등 기본 안내뿐만 아니라 특색있는 개성적 목소리로 다양한 홍보 멘트를 안내함으로써 매장에 전화한 고객에게 해당 매장을 각인시킬 수 있도록 돕는다.

보이스 스타일링 서비스는 총 다섯 가지의 캐릭터 보이스를 성별과 분위기에 따라 선택할 수 있으며, 감정·속도·높낮이를 조절해 선택한 인사말 배경음과 함께 설정하면 된다.

KT AI 통화비서 라이트 보이스 스타일링 설정 방법
KT AI 통화비서 라이트 보이스 스타일링 설정 방법

제공되는 캐릭터 보이스는 누적 가입자 175만 명을 돌파한 ‘타입캐스트’ 서비스의 AI 기술을 연동한 것으로, KT는 앞으로도 역량 있는 스타트업과 협업해 AI 생태계를 적극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보이스 스타일링 부가서비스의 월 이용료는 2,200원(부가세 포함)이다. AI 통화비서 라이트 이용 고객만 가입이 가능하며, AI 통화비서 라이트 앱 내에서 직접 가입하거나 KT고객센터, KT플라자, 대리점 등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KT는 이번 출시를 맞아 가입 후 1개월간 서비스 무료제공 및 가입 고객 대상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KT AI사업본부장 최준기 상무는 “이번 보이스 스타일링 서비스 출시는 AI 통화비서 고객에게 개성 있고 다양한 캐릭터 보이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더 큰 가치를 느끼고 AI 경험 혁신과 편의성을 체험하는 데에 중점을 뒀다”면서 “앞으로도 더 좋은 서비스와 기능을 AI 통화비서 사용 고객에게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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