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충전기 국내 및 해외 보급에 박차

청주에 위치한 이브이시스의 신공장
청주에 위치한 이브이시스의 신공장

[아이티데일리] 롯데정보통신의 자회사 이브이시스는 자동화 설비를 갖춘 스마트팩토리 청주 신공장을 준공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브이시스가 약 200억 원을 투자해 만든 청주 신공장은 연면적 약 5,000평의 5층 건물이다. 이번 신공장 준공으로 생산 능력이 약 2배 이상 증대되어, 연간 약 2만기의 전기차 충전기 생산이 가능해졌다.

청주 신공장은 고중량의 자재를 자동 이동시키는 물류이송로봇(AMR), 인라인 컨베이어 벨트 등 자동화시스템을 도입해 인당 생산성이 두 배 이상 높다. 이로 인해 고객사 납품 기간 단축, 품질 향상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브이시스는 최근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전기차 충전기 수요에 만족할 만한 수준의 대응력을 갖추게 됐다.

롯데정보통신은 이브이시스가 최근 2배 가까운 매출 신장세를 보이고 있고 본격적인 해외 진출을 앞두고 있어, 시기 적절하게 준공된 이번 신공장이 갖는 의미가 더욱 크다고 평가했다.

이브이시스 오영식 대표는 “청주 신공장 건설이 잘 추진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해 주신 모든 분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앞으로 신공장을 기반으로 국내를 넘어 글로벌 전기차 충전기 시장의 새 지평을 열겠다”고 밝혔다.

이브이시스는 롯데그룹의 유통, 호텔, 서비스 등 사업분야에 전기차 충전기 인프라를 구축해 나가며 도심 인접 지역에 충전거점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브이시스는 작년까지 4,000기 이상의 충전기를 구축,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말까지 7,500기까지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충전소 운영뿐만 아니라 제조에도 집중하며 국내시장 전기차충전기 공급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완속부터 중급속, 급속, 초급속까지 모든 종류의 전기차 충전기를 생산하고 있다. 9개의 자동차 제조사를 상대로 초급속, 급속충전기를 구축하고 현대자동차그룹 E-pit 충전소 공급 계약, 환경부 급속충전기 설치 등 국내 전기차충전기 공급 시장에서도 입지를 탄탄히 다지는 중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