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론트·백엔드 엔지니어링, 클라우드·모바일 등 교육 과정 구성

현대IT&E와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가 오는 3월 10일까지 채용연계형 SW 개발자 양성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
현대IT&E와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가 오는 3월 10일까지 채용연계형 SW 개발자 양성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

[아이티데일리] 현대IT&E와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는 오는 3월 10일까지 역량 있는 신입 소프트웨어(SW) 인재를 직접 양성하고 우수 교육생을 조기 확보하는 ‘현대IT&E 채용연계형 SW개발자 양성과정 9기’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채용연계형 SW전문인재양성’ 사업(구 기업멤버십SW캠프)은 기업수요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현장에 즉시 투입 가능한 중·고급 인재를 양성해 청년 취업난 및 기업 인력 미스매치 해소에 기여하는 SW 인재양성사업이다.

이번 교육과정은 △프론트 & 백엔드 엔지니어링 △클라우드 & 모바일 △실무 프로젝트 등으로 구성되며, 지원 대상은 4년제 대학 졸업자(학사 이상) 또는 2024년 8월 졸업 예정자다.

전 과정은 무료로 제공되며, 교육 기간 우수한 성적을 낸 교육생은 기관장상과 해외연수 기회도 부여받는다.

현대IT&E는 2021년도부터 현직 전문 엔지니어의 교육 참여와 멘토링 등 맞춤형 실무 역량 교육을 통해 수료생을 신입사원으로 채용해 왔다. 또 교육생을 대상으로 현대백화점 계열사 특강과 견학 등 현대IT&E의 사업 비전과 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양질의 청년 일자리 창출 공로를 인정받아 고용노동부 ‘2023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3년 연속 선정되고, 2020년에는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우수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현대IT&E 김석훈 상무는 “KOSA와 진행하는 채용연계형 교육을 통해 역량있는 신입직원을 채용해 왔으며, 실무 적응력과 임직원의 만족도도 높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일하기 좋은 기업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IT&E 채용연계형 SW 개발자 양성 과정은 KOSA 홈페이지에서 참가 희망자를 접수해 서류심사와 면접 등을 통해 교육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