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백엔드 앱 간 통신 관리…필요 기능 직관적 구성

코리아엑스퍼트가 KISA의 국가자격 훈련 디지털 배지 서비스 구축 사업에 API 관리 플랫폼 ‘AMP’를 공급했다.
코리아엑스퍼트가 KISA의 국가자격 훈련 디지털 배지 서비스 구축 사업에 API 관리 플랫폼 ‘AMP’를 공급했다.

[아이티데일리] 코리아엑스퍼트(대표 유인지)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국가자격 훈련 디지털 배지 서비스 구축 사업’에 자사 API 관리 플랫폼 ‘AMP(API Management Platform)’를 공급했다고 28일 밝혔다.

AMP는 서비스와 백엔드 애플리케이션 간 통신을 관리하고 중개하는 역할을 맡는 제품으로, 증명서 및 데이터 유통 플랫폼, 외부 기관과의 데이터 연계가 많은 시스템, 다양한 오픈 API를 제공하는 거래/문서 플랫폼,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MSA) 기반 차세대 프로젝트 등 다양한 플랫폼 기반 시스템에 적용 가능하다.

또한 모든 OS 환경에 적용할 수 있으며, 국내 시장의 고객 요구사항을 기준으로 개발돼 국내에서 불필요한 기능을 배제하고 필요한 기능만을 직관적으로 구성해 운영 편의성을 확보했다.

한편, 코리아엑스퍼트는 API 사용자 포털 기능 및 API 게이트웨이 처리 성능 고도화 등 시장환경에 맞춘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위해 본 솔루션의 고도화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