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개SW 조달청 다수공급자계약 첫 사례

[아이티데일리] 큐브리드(대표 정병주)는 지난해 조달청과 공개소프트웨어(SW) 다수공급자계약(MAS)을 최초로 체결한 데 이어,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을 통해 국방기술품질원과 1호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큐브리드는 지난해 9월 공공구매 활성화를 위해 조달청이 구축한 IT 상품·서비스 전용 공공조달 플랫폼 ‘디지털서비스몰’에 공개SW 부문 최초로 다수공급자계약을 체결 후, 12월에 제품 등록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납품을 시작했다.

공개SW 다수공급자계약(MAS) 제도는 공공기관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서비스 품질 등에서 같거나 비슷한 종류의 용역을 수요기관이 선택할 수 있도록 2인 이상을 계약상대자로 하는 계약제도이다.

현재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 공개SW 부문에는 운영체제 2종, 데이터베이스 1종 3개의 상품이 등록돼 있다.

큐브리드 정병주 대표는 “국내 오픈소스 대표기업으로서 국방기술품질원과의 계약을 통해 공개 SW 다수공급자계약의 문을 열게 됐다”며 “다양한 공공기관이 MAS 제도를 통해 공개SW를 직접 구매할 수 있도록 시장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큐브리드는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GS 인증 1등급을 획득해 제품 완성도와 신뢰성을 인증받았다. 또한 정보통신산업진흥원으로부터(NIPA)로부터 ‘공개소프트웨어 확인서’를 발급받는 등 제품 우수성과 기술지원 역량을 인정받아 공공 기관에서 폭넓게 사용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