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택센터 녹취 및 음성 프로토콜 관련 사업 분야 공동 솔루션 협력

[아이티데일리] GS네오텍(대표 남기정)은 클라우드 컨택센터 녹취 사업 분야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녹취 솔루션 전문기업인 보이스토어(대표 이수정)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제네시스 클라우드(Genesys Cloud)와 아마존 커넥트(Amazon Connect)의 클라우드 기반 컨택센터 녹취 및 평가 부분 솔루션 제안, 구축, 유지, 보수 사업 고도화를 위해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또한 음성 프로토콜을 다루는 다양한 사업 분야로의 확장을 위한 공동 솔루션 개발 등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GS네오텍과 보이스토어가 클라우드 컨택센터 녹취 사업 분야 경쟁력 강화를 위해 MOU를 체결했다.
GS네오텍과 보이스토어가 클라우드 컨택센터 녹취 사업 분야 경쟁력 강화를 위해 MOU를 체결했다.

앞서 GS네오텍은 금융, 유통, 엔터프라이즈 등 약 200여개 고객사에 컨택센터를 구축하고 옴니채널 솔루션을 도입한 바 있다. 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컨택센터의 개인정보보호규정(GDPR) 규제준수 고객 요건에 이르기까지 보안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녹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보이스토어는 클라우드 환경을 기반으로 국내외 다양한 고객사의 녹취 및 평가 솔루션을 개발·공급하고 있다. 보이스토어는 전화 녹취 외 대면, 무선, 모바일, 영상 녹취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비즈니스 환경에 맞춰 유연한 녹취를 가능하게 하는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비정형 녹취 결과를 챗GPT(ChatGPT) AI와 연계한 분석 솔루션 상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GS네오텍 서정인 IT사업본부장은 “이번 협력은 보이스토어의 음성 분석 기술력에 GS네오텍의 사업 노하우가 더해져 더 큰 시너지를 만들어 낼 것”이라며 “올해 본격적인 클라우드 컨택센터 시대가 도래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보이스토어와의 협력을 계기로 더욱 수준 높은 녹취 및 평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보이스토어 이수정 대표는 “GS네오텍과 협력을 통해 클라우드 녹취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AI가 접목된 다양한 녹취 솔루션을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 다양한 사업군에 도움이 되는 클라우드 녹취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