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G마켓 등 국내 IT 기업 전문가들 연사 참여

패스트컴퍼스 ‘2024 캠프콘(CampCON)’
패스트컴퍼스 ‘2024 캠프콘(CampCON)’

[아이티데일리] 데이원컴퍼니(대표 이강민)의 사내독립기업(CIC) 패스트캠퍼스는 IT 커리어 성장 온라인 컨퍼런스 ‘2024 캠프콘(CampCON)’을 성료했다고 19일 밝혔다.

2024 캠프콘은 IT 분야 취업과 이직을 꿈꾸는 주니어 및 취업 준비생을 위한 온라인 컨퍼런스로, 다양한 IT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해 개발부터 인공지능(AI), 프로덕트 매니저(PM), UI/UX 디자인, 데이터 분석 등 최신 기술 트렌드와 IT 커리어 관련 인사이트를 공유한다.

지난 1월 진행된 캠프콘 1부에서는 네이버파이낸셜 개발 이창용 책임리더가 첫 번째 연사로 나서 매력적인 신입, 주니어 개발자가 되기 위한 성장 커리어 패스에 대해 다뤘다. 2부에서는 G마켓 결제 시스템 최진영 백앤드 개발자가 다수의 IT 이직 경험을 통해 얻은 취업 준비, 이직 가이드를 소개했다.

오는 27일 개최되는 캠프콘은 프로덕트 매니저(PM)를 꿈꾸는 취업 준비생을 위한 강연을 진행한다. 1부에서는 우아한 형제들 김하나 PM이 라인, 카카오, 배달의민족 등 유수의 기업을 거치며 쌓아온 서비스 기획 노하우를 나누고, PM이 되기 위한 노력과 커리어 관리에 대해 다룰 계획이다.

2부에서는 패스트캠퍼스와 야놀자가 협업한 부트캠프 ‘야놀자 테크 스쿨’ PM 과정을 수료한 정대욱 수료생이 연사로 나선다. 부트캠프 선택 방법, 합격 후 나만의 커리어 성장 전략 등 실무와 유사한 환경의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얻은 다양한 정보와 취업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강연 후에는 강연자와 참가자들이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된다. 참가자들은 평소 가지고 있던 궁금증과 커리어 관련 고민을 강연자에게 자유롭게 질문하고 조언을 얻으며, 현업에 종사하는 전문가의 해답도 들을 수 있다.

캠프콘은 매월 마지막 주 화요일 개최되며 당근마켓 하조은 소프트 엔지니어, 카카오 이다희 데이터 분석가, 구글 한승헌 프로덕트 디자이너 등 IT 분야에서 성공적인 커리어를 이어가고 있는 멘토들의 강연이 예정돼 있다.

패스트캠퍼스CIC 신해동 대표는 "캠프콘은 IT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모든 이들이 올바른 커리어 방향을 설정할 수 있도록 돕는 나침반 역할을 하기 위해 기획됐다”라며 "커리어 방향을 고민하고 있다면 캠프콘에서 해답을 찾아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캠프콘은 참가 비용 없이 무료로 진행되는 온라인 컨퍼런스로 IT 커리어 성장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패스트캠퍼스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