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복 데이터 관리 및 활용, 정보 유출 방지 등 기능 제공

[아이티데일리] 티맥스가이아는 자사의 문서 관리 협업 플랫폼 ‘와플닥스(WAPLDocs)’가 GS(Good software)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티맥스가이아의 와플닥스는 스마트한 업무환경을 위한 문서 관리 협업 플랫폼이다. 문서작성, 관리, 보안, 협업까지 하나의 워크플로우로 연결됐다.

GS인증은 국산 SW의 품질을 증명하는 국가 인증제도로 ISO 국제표준에 준하는 기능적합성, 성능효율성, 호환성, 사용성, 신뢰성, 보안성 등 9가지 시험 절차를 통과해야 획득할 수 있다. 티맥스가이아는 와플닥스의 클라우드 기반의 문서 중앙화 기술로 품질 인증을 받았다.

이번 GS인증 1등급을 받은 와플닥스는 △문서 내 중복데이터를 방지한 효율적인 관리와 활용 △권한 부여를 통한 정보 유출 방지 △안전한 문서 관리 기능 등을 제공한다. 또한 티맥스가이아의 자체 서비스인 와플 오피스(WAPLOffice)와 문서를 연동할 경우 문서 데이터를 활용하기 쉬운 형태로 DB화 해 제목과 본문 검색을 통해 데이터를 쉽게 찾을 수 있고, 효율적인 협업을 위한 동시편집, 문서 취합 등 기능이 제공된다.

티맥스가이아 이동석 대표는 “이번 인증 취득은 와플닥스의 문서 중앙화 기술을 인정받은 계기가 됐다”며 “공공분야 디지털 문서화의 새로운 패러다임 전환에 티맥스가이아가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