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기반 비즈니스 모델 강화 및 신규 서비스 개발 지원

[아이티데일리] 메가존클라우드(대표 이주완)는 여행업계 선두기업인 하나투어와 서비스 협업 및 비즈니스 확대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는 인공지능(AI) 기반 비즈니스 모델을 강화하고, 시장 경쟁력을 높이는 데 협력한다. 메가존클라우드의 기술 역량과 하나투어의 상품 기획력을 바탕으로 디지털 전환(DX)과 신규 서비스 개발에 나설 계획이다.

메가존클라우드 이주완 대표(왼쪽), 하나투어 송미선 대표
메가존클라우드 이주완 대표(왼쪽), 하나투어 송미선 대표

메가존클라우드는 멀티·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지원을 통해 하나투어의 유연한 비즈니스 체계 확립과 서비스 개발을 지원한다. 또한 산하 ‘AI & 데이터분석센터’와 여행업 분야에서 AI 솔루션을 활용한 시장 기회를 발굴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하나투어는 메가존클라우드 및 메가존 계열사 임직원을 위한 해외출장 지원과 여행상품을 제공한다.

하나투어 송미선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은 IT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메가존클라우드와 협력해 여행 산업 내 AI 솔루션을 활용한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메가존클라우드 이주완 대표는 “디지털 전환 흐름에 맞춰 양사의 강점을 융합하면 여행업 분야에서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메가존클라우드의 풍부한 경험과 혁신적인 기술로 여행산업 분야에 새로운 고객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메가존클라우드 및 메가존 관계사는 국내와 더불어 미국, 일본, 캐나다, 호주, 중국 상해·북경, 베트남, 홍콩, 싱가포르 등 해외 8개국에서 현지 법인도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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