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AI 서비스 매출 기여 효과 등 올해 실적 상향곡선 전망

[아이티데일리]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은 4분기 실적공시를 통해 연결기준 매출 1,032억 원, 영업이익 229억 원을 달성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35.2%, 영업이익은 200.9% 증가했다. 2023년 연간실적 역시 연결기준 매출 3,536억 원을, 영업이익은 684억 원을 각각 기록했다. 지난해와 비교하면 각각 16.2%, 50.3% 증가했다.

회사 측은 올해 실적 역시 상향곡선을 그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그간 준비해 온 신규 AI 서비스 출시에 따른 매출 기여 효과가 본격화되고 이에 필요한 개발 원가를 AI로 대폭 감소시키는 개발 플랫폼 ‘젠 AI 듀스(GEN AI DEWS)’가 1분기부터 적용된다는 이유에서다.

실제 더존비즈온은 핵심 솔루션 내에 AI를 통합해 제공하는 신규 AI 서비스를 1분기부터 연중 순차적으로 출시하며 독자적인 AX 생태계를 조성한다는 전략이다. ERP, 그룹웨어 등 기업 내부 데이터를 안전하게 활용해 경영 및 업무 혁신을 지원하는 AI 서비스에 이어, 산업·공공·의료 등의 영역에서 데이터를 손쉽게 수집-분석-가공해 AI 모델을 개발·학습하고 각 분야별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AI 기반 혁신 플랫폼도 선보일 예정이다.

더존비즈온 관계자는 “영업부터 개발, 구축, 고객 지원에 이르는 비즈니스 프로세스 전 과정에 AI를 적용해 업무를 효율화하고 실적 구조를 견조하게 강화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수주는 늘리고 비용은 줄이는 견실한 구조로 안정적인 실적 상승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