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 전반에 AI 컴패니언 업데이트…관리자·상담원 등 업무 효율 향상

[아이티데일리] 줌 비디오 커뮤니케이션즈(이하 ‘줌’)는 플랫폼 전반에 걸쳐 연결, 생산성, 협업을 개선하는 새로운 줌 AI 컴패니언 기능을 발표했다고 6일 밝혔다.

유료 계정 사용자에게 추가 비용 없이 제공되는 줌 AI 컴패니언은 팀챗, 화이트보드, 미팅 등 업데이트와 더불어 계정 관리자가 AI 적용 및 사용 내역을 간편히 추적하도록 돕거나 상담원의 고객 소통을 개선할 전망이다.

줌 AI 컴패니언 화면
줌 AI 컴패니언

우선, 관리자용 애널리틱스 대시보드가 업데이트된다. 대시보드는 조직 내 AI 컴패니언 활용도에 대한 가시성을 높이고, 사용자들에게 추가 지원을 제공하거나 업무 효율을 향상하는 방안을 상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줌 컨택센터는 AI로 더 강화된다. 고객과의 챗 및 대화 내용을 요약하거나 적절한 상담원으로 원활히 연결하는 기능이 더해졌으며, 상담원 연결 이후 필요한 안내사항 작성, 음성 분석 등이 제공된다.

아울러 팀챗에서는 채팅 내용을 감지해 캘린더에 자동으로 일정이 입력되며, 화이트보드에서는 프롬프트에 기반한 마인드맵 생성 등이 가능해질 예정이다.

줌 마헤쉬 람(Mahesh Ram) AI 애플리케이션 및 제품 총괄은 “AI 컴패니언은 지난해 9월 출시 후 5백만 건이 넘는 미팅 요약을 생성했다”며 “줌은 협업, 연결, 생산성을 지원하고 사용자가 최고의 결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AI 기능을 구축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새로운 AI 컴패니언 기능을 지속 출시하며 더 많은 사람이 지원받고 또 관계를 구축하도록 돕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