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사업팀이 수요 기업 맞춤 컨설팅 제공

[아이티데일리] 크라우드웍스(대표 박민우)는 6년 연속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은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혁신과 신규 제품 또는 서비스 개발이 필요한 중소기업, 소상공인, 1인 창조기업, 예비 창업자 등에 데이터 구매 또는 데이터 가공 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2019년부터 6년 연속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으로 선정된 크라우드웍스는 IT, 금융, 에듀테크, 자율주행 등 전 산업 분야 500개 기업의 파트너로서 쌓은 다양한 데이터 구축 경험과 전략을 보유하고 있다.

크라우드웍스가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의 공급기업으로 6년 연속 선정됐다.
크라우드웍스가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의 공급기업으로 6년 연속 선정됐다.

크라우드웍스의 전문 사업팀은 수요기업을 위한 데이터바우처 지원전략 수립부터 프로젝트 수행까지 일대일 맞춤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크라우드웍스는 지난해까지 누적 200여 개의 수요 기업에 이미지, 영상, 텍스트, 음성 등 다양한 고품질 데이터를 제공해 왔다.

회사 측은 180개가 넘는 특허를 취득하며 구현한 인공지능(AI) 기반 지능형 품질 관리 기술과 데이터 라벨링 프로세스 최적화 기술 등을 성과의 배경으로 꼽았다.

크라우드웍스는 AI 기술을 활용해 데이터 라벨링의 정확도와 정밀도를 확보하고, 검증된 전문 작업자를 통해 AI 기반 자동 검수, 알고리즘 기반 2차 검수, 데이터 비식별화, 인터랙티브 라벨링 등의 과정을 거쳐 고품질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의 컨설팅 사업에 선정돼 국내 인공지능 데이터 품질관리체계 및 가이드라인을 정립했고, 인공지능 국제 표준화 기구(ISO/IEC JTC1 SC42)와 함께 AI 기술 글로벌 표준화에도 참여 중이다.

크라우드웍스 박민우 대표는 “다년간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의 공급기업으로 참여하면서 쌓은 성공 노하우와 전략을 바탕으로 다양한 산업 분야의 중소기업, 스타트업이 데이터 활용 저변을 넓힐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