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한 위젯 도입…AI 기반 리뷰 분석 및 큐레이팅 제공

[아이티데일리] 아임웹(대표 이수모)은 인덴트코퍼레이션(대표 윤태석)이 운영하는 리뷰 마케팅 서비스 ‘브이리뷰’를 연동, 브랜드를 운영하는 고객들이 편리하게 리뷰 서비스를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1일 밝혔다.

아임웹 고객들은 브이리뷰 연동을 신청한 후, ‘디자인 모드’에서 베스트 리뷰, 리뷰 모아보기 등의 기능을 위젯으로 선택해 간편하게 사이트에 적용할 수 있다.

아임웹 프로&글로벌 요금제 이용 고객부터 사용할 수 있으며, 고객 브랜드는 브이리뷰의 다양한 위젯을 사이트에 노출함으로써 구매 전환율 향상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아임웹이 브이리뷰를 연동해 고객사가 편리하게 리뷰 서비스를 도입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했다.

아임웹은 고객사가 사업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디자인 △웹 구축 △커머스 운영·관리 등 온라인 사업에 필요한 모든 환경을 지원하고 있다.

30여 종의 템플릿과 아임웹만의 위젯, 다양한 디자인 에셋으로 웹 디자인 부담을 줄여주며, 코드 작업 없이 편리하게 사이트를 구성하고 꾸밀 수 있는 특화한 디자인 모드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패션 플랫폼 상품 연동 △물류 대행 △채팅 상담 등 커머스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와 연동해 누구나 쉽게 브랜드 제품을 판매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브이리뷰는 AI 기술을 활용해 리뷰 수집, 노출, 관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구매자는 쇼핑몰에 직접 접속하지 않아도 알림톡에 답장하는 것만으로 간편하게 리뷰 작성이 가능하다. 고객이 텍스트, 사진 혹은 동영상을 채팅하듯이 입력 및 업로드하기만 하면 자동으로 쇼핑몰에 리뷰가 게재된다.

AI를 활용한 리뷰 분석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고객이 남긴 리뷰에서 긍정·부정 키워드를 추출, 브랜드 오너가 쉽게 제품의 셀링 포인트 및 개선 방향을 파악하고 사업에 반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AI 리뷰 큐레이팅을 통해 매출 상승에 도움을 주는 리뷰를 선별, 잘 보이는 곳에 노출되게 함으로써 다시 한번 구매 전환이 일어날 수 있도록 돕는다.

아임웹은 브랜드를 운영하는 고객사가 더욱 편리하게 사업을 운영하고 손쉽게 매출을 확보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를 자체 개발 혹은 연동해 계속 선보일 계획이다.

아임웹 이수모 대표는 “브랜드의 사업 운영에 필요한 서비스를 빠르게 선보여 고객들이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꼭 필요한 기능을 빠르게 개발 및 도입해 고객들의 이용 편의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