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카카오 등 국내 미디어부터 타겟픽 등 애드테크 플랫폼까지 파악 가능

디지털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미디어 길잡이 2024 디지털 미디어 마일스톤
디지털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미디어 길잡이 2024 디지털 미디어 마일스톤

[아이티데일리] 메조미디어(대표 김승현)는 국내 주요 디지털 미디어 및 다양한 광고 상품을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는 ‘2024 디지털 미디어 마일스톤’을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2024 디지털 미디어 마일스톤은 메조미디어의 광고 집행 데이터를 기반으로 작성된 자료다. 광고주와 대행사 마케터가 주요 디지털 매체들의 광고 상품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메조미디어는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 목적에 따른 전략 수립을 위한 미디어 길잡이 역할을 제공하고자 제작했다.

디지털 미디어 마일스톤은 국내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디지털 미디어를 △전략 미디어 △애드테크 플랫폼 △방송 및 디지털 동영상 △버티컬 미디어로 분류했다. 또한 미디어, 플랫폼 등에서 제공하는 광고 상품을 일일이 찾아볼 필요 없이 단 한 장으로 확인 및 비교 가능하다.

특히 네이버, 카카오, 구글 등 전략 미디어는 지난해와 달리 광고 유형에 따른 광고 상품을 더욱 세분화해 소개하고 있다. 디스플레이 광고, 동영상 광고, 검색 광고 유형 외에도 예약형, 경매형, 참여형, 앱 광고 유형으로 나눠진다. 특히 매체별 활용도가 높은 광고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어 기업들의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애드테크 플랫폼은 지난해 리브랜딩한 모바일부터 CTV까지 아우르는 광고 플랫폼 ‘타겟픽’과 ‘타겟픽 비디오’가 업데이트됐다. 방송 및 디지털 동영상은 최근 빠르게 성장하며 광고 매체로써 주목받고 있는 CTV 매체로 ‘타겟픽 CTV’ 등이 추가됐다. 또 버티컬 미디어는 간편 결제, 게임, 커머스, 멤버십, 여성·육아, 웹툰·엔터 등 30개 업종과 관련 있는 특화 미디어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자료에서는 타겟팅 문자광고, 은행, B2B 업종이 포함됐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