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전기 제조부터 플랫폼 설치, 충전소 운영 등 토털 서비스 제공

산업정책연구원 박기찬 원장(왼쪽), 이브이시스 오영식 대표
산업정책연구원 박기찬 원장(왼쪽), 이브이시스 오영식 대표

[아이티데일리] 롯데정보통신은 자회사 이브이시스(EVSIS)가 ‘2024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에서 전기차 충전 플랫폼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한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은 브랜드 가치, 고객 만족도 등을 평가하여 산업경쟁력을 제고하고 국가경제발전에 기여한 브랜드를 선정한다.

전기차 충전 플랫폼 전문기업 이브이시스는 완속부터 중급속, 급속, 초급속까지 모든 종류의 전기차 충전기를 생산하고 있다.

이브이시스는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장을 위해 도심지역의 백화점, 마트 등 상업시설과 호텔을 비롯한 서비스 시설, 대형주차장, 아파트 단지 등에 이브이시스 충전기를 설치해 충전거점을 확산하고 있다. 또한 지자체와의 협업을 통해 전국에 충전 인프라를 구축 중이다.

아울러 자사 플랫폼의 신규 고객 유입을 위해 고객 친화적인 디자인으로 간편성을 추구하고 고객 프로모션에 대한 접근성을 높였다. L-포인트 복합결제, 주차 자동정산, 구독서비스, 충전 예약/대기 등 새로운 서비스를 통해 운영자와 사용자 모두의 편의성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브이시스 오영식 대표는 “2024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전기차 충전 플랫폼 부문에 선정돼 영광이다. 앞으로도 고객에게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기차 충전 플랫폼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