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얼굴인식 및 생성형 AI 기술 통해 인물 사진을 만화 속 캐릭터로 변환

[아이티데일리] NHN클라우드(대표 김동훈)는 ‘인공지능(AI) 캐릭터 스튜디오’ 포토부스를 강릉 메타버스 체험관에 구축했다고 23일 밝혔다.

NHN클라우드가 개발한 AI 캐릭터 스튜디오는 인물 사진을 만화 캐릭터로 변환해 주는 AI 솔루션이다. NHN클라우드의 ‘AI 얼굴인식(AI Face Recognition)’ 기술을 통해 사진 속 얼굴 영역을 감지 및 분석 후 생성형 AI가 학습한 캐릭터 음영, 머리카락 텍스처, 피부결 데이터를 기반으로 캐릭터를 생성한다.

NHN클라우드가 ‘AI 캐릭터 스튜디오’ 포토부스를 강릉 메타버스 체험관에 구축했다.
NHN클라우드가 ‘AI 캐릭터 스튜디오’ 포토부스를 강릉 메타버스 체험관에 구축했다.

NHN클라우드는 AI 캐릭터 스튜디오를 키오스크 시스템에 접목한 AI 캐릭터 스튜디오 포토부스를 최근 준공된 강릉 메타버스 체험관 1층에 구축했다. 강릉 메타버스 체험관 방문객이 포토부스에서 사진을 찍고 이목구비가 뚜렷한 볼드(Bold) 화풍과 부드러운 느낌의 소프트(Soft) 화풍 중 하나를 선택하면 몇 초 만에 본인의 캐릭터 인화 사진을 수령할 수 있다.

NHN클라우드는 다음 달 1일까지 진행되는 2024 강원 동계 청소년 올림픽 대회 기간동안 국내외의 강릉 메타버스 체험관 방문객 수천여명을 대상으로 AI 캐릭터 스튜디오 포토부스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강릉 메타버스 체험관은 2024 강원 동계 청소년 올림픽 대회 기간동안 임시 개관한 뒤 오는 9월 지상 3층 규모, 4개의 체험 공간으로 정식 개관할 계획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AI 캐릭터 스튜디오 포토 부스는 국내 최초로 인물 이미지 전체를 캐릭터로 변환해 현장에서 인화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앞서 AI 엑스포 2023, 광주 AI 테크플러스 2023, NHN클라우드 메이크 IT 2023 등의 대형 기술 컨퍼런스에도 전시된 바 있다.

NHN클라우드 측 관계자는 “사진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고 전시하는 것을 좋아하는 ‘포토프레스’ 세대에 부합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AI 캐릭터 스튜디오를 출시했다”며 “강릉 메타버스 체험관의 모든 방문자들이 각자의 개성적인 만화 캐릭터 사진을 확인하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