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운영 가능한 SaaS 기반 전자계약 서비스

[아이티데일리] 전자계약 전문기업 모두싸인(대표 이영준)은 신용보증기금의 프리아이콘(Pre-ICON)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모두싸인은 이번 프리아이콘 선정으로 신용보증기금으로부터 향후 3년간 최대 50억 원의 자금을 지원받게 된다.

신용보증기금은 기술성 및 혁신성이 우수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성장 단계별 스케일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신용보증기금에서 선정하는 프리아이콘 기업은 고성장 초기에 진입해 혁신아이콘 선정 직전 단계에 있는 창업 2년에서 10년 이내 혁신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모두싸인은 신용보증기금으로부터 프리아이콘으로 선정돼 향후 3년간 최대 50억 원의 보증 지원을 받게 됐다.
모두싸인은 신용보증기금으로부터 프리아이콘으로 선정돼 향후 3년간 최대 50억 원의 보증 지원을 받게 됐다.

모두싸인 측은 “2020년 7월 ‘퍼스트펭귄’으로 선정된 이후 2023년 프리아이콘까지 선정되며 전자계약 사업 경쟁력과 성장성을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모두싸인은 언제 어디서나 비대면으로 계약 준비부터 체결, 보관 및 관리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반 전자계약 서비스다. 이메일, 카카오톡, 링크(URL)로 계약 체결이 가능하며 기업을 위한 △대량전송・링크서명 △맞춤 브랜딩 △워크스페이스 △외부문서 관리 △싱글사인온(SSO) △API 연동 등 다양한 엔터프라이즈 기능을 제공한다.

모두싸인 이영준 대표는 “창업 초기부터 성장, 도약 단계까지 신용보증기금의 지원 프로그램과 함께한 모두싸인의 내실있는 성장을 인정받아 뜻깊다”며 “앞으로도 계약의 전 영역(CLM, Contract Lifecyle Management)을 지속적으로 혁신하고, 국내 전자계약 업계를 선도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모두싸인은 2016년 서비스 출시 후 24만 기업 회원을 확보하며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최근에는 AI 기술과의 결합을 통한 신사업 확장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