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모 AI 테크 서밋’도 개최…AI 모델링 세션 등 운영

[아이티데일리] 인공지능(AI) 데이터 플랫폼 기업 에이모(대표 오승택)는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정보기술 전시회 ‘CES 2024’에 참여해 AI 데이터 관련 신제품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CES 2024’ 기간에 에이모는 ‘엠버시 스위트 바이 힐튼 컨벤션 센터 라스베이거스(Embassy Suites by Hilton Convention Center Las Vegas)’에서 단독 콘퍼런스를 열고 △1:1 비즈니스 미팅 △미디어 데이 △AI 테크 서밋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11일에는 ‘에이모 AI 테크 서밋 2024(AIMMO AI Tech Summit 2024)’를 개최하고, 데이터 전주기 프로세스를 제공하는 신제품을 공식 발표한다. 신제품 공개와 함께 스마트 모빌리티, 스마트 시티, 스마트 디펜스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AI 모델링 사업에 대한 세션을 운영한다.

에이모 서비스 ‘AD-DaaS(Autonomous Driving Data as a Service)’도 소개된다. 해당 서비스는 자율주행차를 개발한 경험이 있는 전문가를 중심으로 만들어졌으며, 자율주행에 특화된 ‘엔드 투 엔드(End-to-End) 전주기 AI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해 주행 및 외부환경 정보를 감지하고 분석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국내외 자율주행 데이터를 수집, 정제, 가공, 평가하는 솔루션으로 에이모만의 기술을 활용해 최적의 데이터셋을 생성, ‘저비용 고효율’로 AI 모델을 고도화할 수 있을 전망이다.

아울러 에이모는 이번 ‘CES 2024’에서 자사의 신제품을 적극적으로 어필해 본격적으로 글로벌 매출 확대에 나선다. 현재 국내를 넘어 보쉬(Bosch), 콘티넨탈(Continental), 마그나 인터내셔날(Magna International) 등 세계적인 자동차 부품 기업 및 OEM 제조사들을 고객사로 확보하며 해외 공급망을 넓혀가고 있다. 또한 AI 데이터 활용 분야를 AI 모델링이 필요한 다른 산업으로도 확장할 계획이다.

에이모 오승택 대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CES에 참여하고 단독 콘퍼런스 홀 운영을 통해 혁신적인 신제품을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며 “이번 CES에서 공개하는 신제품이 글로벌 AI 데이터 분야의 판을 흔드는 핵심 기술로 부상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