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연속성 보장 및 가용성 확보

[아이티데일리] 맨텍솔루션은 서버 이중화(HA) 솔루션 ‘MCCS(Mantech Continuous Cluster Server)’를 다양한 소프트웨어(SW)와 서비스에 대한 구매·배포·관리를 지원하는 아마존웹서비스(AWS)의 디지털 카탈로그인 AWS 마켓플레이스(AWS Marketplace)에 등록했다고 2일 밝혔다.

맨텍솔루션 서버 이중화 솔루션 MCCS
맨텍솔루션 서버 이중화 솔루션 MCCS

전 세계적으로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시장이 활성화되고 있는 가운데 맨텍솔루션은 2007년 출시한 서버 이중화 솔루션인 MCCS 서비스를 다양한 클라우드 제공업체를 통해 제공해 왔다. 맨텍솔루션은 이번 AWS 마켓플레이스 등록을 계기로 보다 많은 클라우드 고객이 MCCS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MCCS는 서버,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네트워크, 스토리지뿐만 아니라 시스템 리소스와 애플리케이션 리소스 문제로 인한 장애에 대해서 서비스 연속성을 보장하고 가용성을 확보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사전 대응을 통해 장애 요인을 최소화하고 장애에 따른 자동 복구를 지원하며 표준화 및 자동화된 후속 조치와 통합 관리를 통해 중단 없는 인프라 구성을 보장한다.

MCCS는 자체 연구개발(R&D)을 통해 맨텍솔루션에서 직접 개발한 제품으로 조달 등록 및 GS 인증 등 국내에서도 제품의 우수성을 인증받았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맨텍솔루션 김형일 대표는 “맨텍솔루션의 PaaS(서비스형 플랫폼) 솔루션 ‘아코디언’에 이어 이중화 솔루션 MCCS가 AWS 마켓플레이스에 등록이 완료됐다. 앞으로 더 많은 기업들이 보다 쉽고 효율적으로 서비스 연속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AWS와의 협업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