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팅방 통해 쉽고 빠른 고객 문의 접수 및 처리 가능

[아이티데일리] 카카오 자회사 케이앤웍스(대표 신석철)와 디케이테크인(대표 이원주)은 쇼핑몰 사업자 전용 챗봇 서비스인 ‘챗봇나우’를 NHN커머스의 클라우드 커머스 플랫폼 ‘샵바이(Shop by)’에 적용 및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챗봇나우는 상품을 주문한 고객이 해당 쇼핑몰의 공식 카카오톡 채널 채팅방에서 취소·교환·반품 등을 손쉽게 접수하고, 문의 사항에 답을 제공받을 수 있게 도와주는 쇼핑몰 사업자 전용 CS 챗봇이다. 지난 3월 베타 서비스로 선보인 뒤, 9월 카페24에 챗봇나우 정식 버전을 처음 오픈한 바 있다. 블랙홀릭, 폰뿌, 원룸만들기, 위티샵, 하시(Hacie), 베리쉬(Verish) 등을 비롯해 현재 70여 개의 업체가 챗봇나우를 이용 중이며, CS 업무 및 인력 부담 해소를 통해 40%의 CS 비용을 절감하는 등 큰 효과를 보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챗봇나우를 통해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쉽고 빠른 고객 문의 접수 및 처리가 가능하다.
챗봇나우를 통해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쉽고 빠른 고객 문의 접수 및 처리가 가능하다.

이번 샵바이에 오픈한 챗봇나우는 쇼핑몰 구매 상품 관련 주요 CS 처리 기능을 모두 포함하고 있다. 챗봇나우 도입으로 쇼핑몰을 통해 상품을 구매한 고객은 상담원과 연결할 필요 없이 카카오톡 채널 채팅방 안에서 실시간 배송 및 주문조회, 취소·교환·반품 신청, 문의 등이 가능하다. 또한 상담원은 고객의 주문 정보를 확인할 필요 없이 쉽고 빠른 대응이 가능하며, 프로모션 등 CS가 급증하는 시기에도 추가 인건비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게 됐다.

이 밖에 사업자들이 원클릭으로 카카오톡 상담 버튼을 추가해 쇼핑몰의 공식 카카오톡 채널에서 활용할 수 있는 기능도 새롭게 추가될 예정이다.

케이앤웍스 신석철 대표와 디케이테크인 이원주 대표는 “챗봇나우는 다양한 파트너들로부터 업무 효율성과 비용 개선에 대한 장점을 인정받고 있다”며 “이번 샵바이 오픈을 통해 5천여 개의 쇼핑몰 사업자들이 효과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지속적인 고도화를 통해 비즈니스에 도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