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스토리지 장점 활용, 직관적인 파일 조작 지원

[아이티데일리] 법인용 클라우드 스토리지 전문기업 다이렉트클라우드(대표 안정선)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관하는 ‘클라우드컴퓨팅서비스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부문 품질·성능 인증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클라우드컴퓨팅서비스 품질·성능 검증은 NIPA가 주관하며,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KACI)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가 공동으로 △가용성 △응답성 △확장성 △신뢰성 △서비스 지속성 △유지 보수 서비스 지원 △고객 대응 서비스 등 총 7가지 기준을 점검 및 시험하며 평가 항목을 모두 충족 시 확인서를 발급한다.

다이렉트클라우드 안정선 대표는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다이렉트클라우드 서비스의 성능과 안정성을 객관적으로 입증했으며, 고객 신뢰도가 더 높아졌다”고 말했다.

다이렉트클라우드는 스토리지 내구성, 확장성, 관리 편의성 등 클라우드 스토리지의 장점을 활용하면서 기존 파일 서버처럼 탐색기 안에서 직관적인 파일 조작을 지원한다. ‘이용자 수 무제한’이라는 요금제를 통해 모든 직원이 합리적 가격으로 사용 가능하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특히 다이렉트클라우드는 최근 챗GPT(ChatGPT)를 활용한 ‘다이렉트클라우드 AI’ 출시, 기존과 달리 특정 폴더 내 파일을 기반으로 정확하고 신뢰도 높은 답변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