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니즈 반영한 세분화된 요금제와 AI 기반 솔루션 제공

[아이티데일리] 줌 비디오 커뮤니케이션즈(Zoom Video Communications)는 인공지능(AI) 기반 고객경험(CX) 제품 업데이트와 요금제 개편을 발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줌은 다양한 비즈니스 니즈를 지원하기 위해 새로운 요금제를 선보인다. 요금제는 △에센셜(Essentials, 월 69달러) △프리미엄(Premium, 월 99달러) △엘리트(Elite, 월 149달러) 등 3가지로 구성된다.

줌 엑스퍼트 어시스트 예시 화면
줌 엑스퍼트 어시스트 예시 화면

모든 요금제 고객에게는 음성, 비디오, 채팅, 단문 메시지(SMS), 실시간 전사, 원격제어, 상담원 CTI(Computer-Telephony Integration), 서베이 등의 기능과 요약 기능을 포함한 AI 컴패니언 기능이 제공된다.

프리미엄 등급 이상 요금제 고객에게는 인바운드 이메일, 소셜 채널 지원, 아웃바운드 콜(Outbound Dialing) 시스템 등의 추가 기능을 지원한다. 줌 AI 엑스퍼트 어시스트(Zoom AI Expert Assist)와 워크포스 인게이지먼트 관리 솔루션은 가장 높은 엘리트 등급 요금제에서 제공되지만, 요금제에 상관없이 애드온으로 별도 구매가 가능하다.

줌 비 차우(Vi Chau) 줌 폰 및 컨택센터 제품 책임자는 “줌 컨택센터는 중견기업에서 글로벌 기업까지 규모를 불문하고 모든 기업 고객을 지원하도록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며 “우수한 고객경험을 위해 AI 고도화, 워크포스 인게이지먼트 관리, 옴니채널 확장 등 분야에 전략적인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