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인증배지와 선제적 계정 보호 및 지원 등의 혜택 제공

[아이티데일리] 메타는 글로벌에서 시범 운영 중인 인증배지 유료 구독 서비스 ‘메타 베리파이드(Meta Verified)’를 한국에 확대 도입한다고 1일 밝혔다.

메타 베리파이드는 19세 이상의 크리에이터와 개인 이용자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사용할 수 있는 구독형 유료 서비스로, 크리에이터들이 계정의 진위성을 증명해 플랫폼 내 입지를 키워가도록 돕고자 마련됐다.

메타가 인증배지 유료 구독 서비스 ‘메타 베리파이드’를 한국에 확대 도입한다.
메타가 인증배지 유료 구독 서비스 ‘메타 베리파이드’를 한국에 확대 도입한다.

구독을 신청하면 정부 발급 신분증으로 본인임을 확인한 뒤 프로필에 파란색 ‘인증 배지’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선제적인 계정 보호 및 계정 문제 관련 직접적인 지원 등의 혜택도 제공된다.

메타는 지난 2월 호주와 뉴질랜드에서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메타 베리파이드의 시범 운영을 시작한 후, 긍정적인 피드백을 바탕으로 도입 국가를 늘려가고 있다. 한국에서는 우선 일부 이용자에 한정해 서비스를 시작하며, 이용 가능 대상을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서비스 신청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앱의 ‘계정 센터’에서 가능하다. 구독 요금은 모바일 앱 결제 기준, 단일 프로필 구독 시 월 22,000원이며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프로필을 모두 구독하면 월 35,900원이다.

메타 관계자는 “메타 베리파이드는 크리에이터들이 메타의 플랫폼에서 입지를 다질 수 있도록 도입된 구독 서비스”라며 “서비스 구독 크리에이터에게 더 많은 가치와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앞으로 계속 발전해 나갈 방침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