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자 워라벨 고려한 유연근무제·가족 돌봄 휴직 등 운영

[아이티데일리] 인공지능(AI) 전자문서 전문기업 유니닥스(대표 정기태)는 문화체육관광부와 지역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여가친화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여가친화인증제도는 소속 근로자가 일과 여가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 모범적인 여가친화경영 기업 및 기관을 인증하는 제도이다.

유니닥스가 문화체육관광부와 지역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여가친화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유니닥스가 문화체육관광부와 지역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여가친화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유니닥스는 소속 근로자의 여가 시간 확보 및 요건 제도화, 조직문화 형성, 만족도 등 다양한 평가지표를 임직원 설문조사 및 대면조사 등의 심사를 통해 최종적으로 선정됐다.

현재 유니닥스는 내부적으로 △유연근무제 △가족 돌봄 휴직/휴가 △매주 1회 가족사랑의 날 △매월 1회 문화의 날 등의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매월 셋째 주에 탄력근무제를 시범 도입하는 등 임직원의 일과 여가의 균형을 위한 제도를 마련하고 있다.

유니닥스 관계자는 “유니닥스는 일과 삶의 균형을 조성하는 기업문화를 위해 꾸준히 힘써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여가친화 제도를 마련해 몰입도 높은 업무문화 조성과 직원이 행복한 기업문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