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정부 클라우드 플랫폼 등 클라우드 생태계 혁신 기여 공로 인정

오케스트로 김영광 대표(우측)

[아이티데일리] 오케스트로(대표 김민준, 김영광)는 ‘2023 대한민국 IT서비스 혁신 대상(이하 혁신 대상)’에서 IT서비스 디지털 혁신 개인 부분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한국IT서비스학회, 한국IT서비스산업협회가 공동 주최하고 교육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방부, 행정안전부가 후원하는 해당 시상식은 올해 ‘한국IT서비스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개최됐다. 성공적인 디지털 혁신과 서비스 개발, 사업활성화, 해외진출 등을 통해, 국내 IT서비스 기술 및 산업 발전과 일자리, 교육, 국방 분야에 혁신을 이끌고 공헌한 단체 및 개인을 발굴해 시상했다.

개인 부분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한 오케스트로 김영광 대표는 클라우드 SW기업 오케스트로의 혁신적인 성장을 이끌며, ‘전자정부 클라우드 플랫폼’ 등 클라우드 플랫폼을 표준화하고, 클라우드 생태계의 혁신을 이끌고 디지털 전환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오케스트로는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부터 대형 민간 및 금융사의 데이터센터 클라우드 파트너다. 고객의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클라우드 컨설팅부터, 고객의 업무 현대화를 위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환/설계, 고객 거버넌스를 반영한 클라우드 플랫폼 운영 등 고객 중심으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케스트로 김영광 대표는 “클라우드 플랫폼이라는 개념을 최초로 선보이며 시장에 진출한 오케스트로는 단일 클라우드에서 멀티-하이브리드 클라우드에 이르기까지, 변모하는 시장에 맞춰 고객 중심의 클라우드 오케스트레이션을 실현하며 기술력을 고도화해 왔다”며 “이제는 국내를 넘어 오케스트로가 만든 클라우드 표준을 글로벌화하는 것을 목표로, 전략적 인수합병(M&A)을 비롯한 기술, 산업에 대한 투자도 적극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