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원격업무 처리 위한 디지털 비대면 솔루션 ‘디엑스스퀘어’ 공급

인스웨이브시스템즈가 ‘제23회 한국디지털경영혁신대상’ 중기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인스웨이브시스템즈가 ‘제23회 한국디지털경영혁신대상’ 중기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아이티데일리] 인스웨이브시스템즈(대표 어세룡)는 제23회 한국디지털경영혁신대상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인스웨이브시스템즈는 웹 표준 UI/UX 개발 솔루션을 바탕으로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디지털 비대면 솔루션, 금융 단말 패키지 등 다양한 디지털 전환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국제 웹 표준 기관인 W3C의 정식 회원사로 활동하며 세계 웹 기술 표준화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새로운 기술과 노하우를 축적하고 있다.

이번 제23회 한국디지털경영혁신대상에서 인스웨이브시스템즈는 금융권 특화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금융 단말 시장에서도 높은 점유율을 확보했다는 점을 인정 받았다. 금융 단말 시장은 금융 업무용 주변 기기와 연동이 필요하고 복잡한 금융 업무의 기능을 지원해야 하는 특성상 금융 단말 전문 업체들이 주류를 차지했다. 이에 인스웨이브시스템즈는 웹 표준 기술에 다양한 금융 전문 주변기기를 연동하고 금융권에 특화된 많은 기능들을 추가해 금융 단말 패키지 ‘웹탑(WebTop)’을 개발했고 신한은행, 하나은행, 국민카드, 우체국 등의 차세대 시스템에 공급하면서 금융 단말 시장에서도 시장 점유율을 확보했다.

특히 최근 ODS(Our Door Sales), 키오스크 기반 무인점포, 모바일 비대면 판매 등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로의 전환이 급속도로 진행되는 추세에 따라 디지털 창구 업무나 모바일 비대면 판매 업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디지털 비대면 솔루션 ‘디엑스스퀘어(DXSquare)’를 개발해 시장에 공급하기 시작했다.

디엑스스퀘어는 업무 UI를 태블릿 등의 모바일 기기와 공유하고 전자 문서와 전자 서명 기술을 통합하여 페이퍼리스 디지털 창구나 원격 판매, ODS 업무가 가능하게 하는 비대면 전환을 위한 솔루션으로 향후 금융 기관과 비대면 원격업무처리가 필요한 기업의 디지털 전환 사업에서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