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 플랫폼서 AI·ML 활용해 의사결정 업무 통합 지원

[아이티데일리] 코리아엑스퍼트는 지난 7일 컴퓨터월드/아이티데일리가 양재동 엘타워에서 주최한 ‘제20회 2023 데이터 컨퍼런스’에서 ‘데이터와 AI/ML을 연결하는 디지털 전환 서비스의 핵심 전략, 전사적의사결정플랫폼’을 주제로 발표했다고 밝혔다.

코리아엑스퍼트는 기업/기관에서 행해지는 의사결정 자동화를 지원하는 기업으로, 데이터 핸들링부터 인공지능(AI)/머신러닝(ML)을 통한 인사이트 도출, 서비스 개발 및 실행, 시각화를 통한 평가 및 최적화까지 의사결정 프로세스 구현에 필요한 기술력을 갖추고 있다.

코리아엑스퍼트 유인지 대표가 2023 데이터 컨퍼런스에서 세션 발표를 하고 있다.
코리아엑스퍼트 유인지 대표가 2023 데이터 컨퍼런스에서 세션 발표를 하고 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기업 전사적 관점의 기술 전략으로 파이코(FICO)의 의사결정플랫폼 ‘DMPs(Decision Management Platform Streaming)’를 소개했다.

DMPs는 ‘데이터 처리-분석-시스템 반영’의 3단계 업무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통합 지원해 AI/빅데이터 모델을 의사결정에 반영하는 프로세스를 단순화한다.

또한 마케팅, 상품, 계약, 리스크 등 업무 분야별로 구축된 각각의 의사결정시스템을 단일 플랫폼에서 데이터와 자원을 공통 사용하고, 새로운 기능이 필요할 때마다 모듈을 쉽게 추가 사용하는 전사 표준 플랫폼으로 확장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특히 다양한 채널에서 수집한 고객 데이터를 통합/관리하고 의사결정에 대한 반응형 분석을 제공, 360도 커스터머 뷰(Customer View) 기능을 통해 고객 프로파일링을 제공한다.

코리아엑스퍼트 유인지 대표는 “다양한 환경에서 운용 가능한 DMPs는 4년 연속 가트너에서 AI 의사결정 플랫폼 분야 리더로 선정된 검증된 제품”이라고 강조하며 “국내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을 얻으며 빠르게 성장 중”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