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포인트 데이터 액세스 보안’, ‘세일포인트 아틀라스’ 등 신제품 2종 소개

세일포인트 첸위 보이 아시아태평양 지역 총괄 사장
세일포인트 첸위 보이 아시아태평양 지역 총괄 사장

[아이티데일리] 엔터프라이즈 아이덴티티 보안 기업 세일포인트 테크놀로지는 8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기업들의 핵심 데이터 관리와 보안을 돕는 ‘세일포인트 데이터 액세스 보안(SailPoint Data Access Security)’ 제품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또한 세일포인트는 이날 엔터프라이즈급 아이덴티티 보안 프로그램을 구축, 유지 및 확장하기 위해 필요한 요소들을 제공하는 차세대 멀티 테넌트 SaaS 플랫폼 ‘세일포인트 아틀라스(SailPoint Atlas)’ 아이덴티티 보안 플랫폼도 함께 공개했다.


비정형 데이터에 대한 액세스 관리 가능한  ‘세일포인트 데이터 액세스 보안’

먼저 이번에 출시한 ‘세일포인트 데이터 액세스 보안(SailPoint Data Access Security)’ 신제품은 기업들이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과 비정형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관리해 데이터 가시성을 높이는 한편, 보안 취약점을 신속하게 파악해 데이터 유출 시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세일포인트 첸위 보이(Chern-Yue Boey) 아시아태평양 지역 총괄 사장은 세일포인트 데이터 액세스 보안을 소개하며 “여전히 많은 기업들이 데이터를 비정형 파일로 무분별하게 저장해 필요한 데이터가 어디에 있고 누구에게 액세스 권한이 있는지 전혀 파악하지 못하고 있다. 또한 핵심 데이터와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액세스 권한 관리가 여러 시스템에 분산되어 관리하기가 매우 어려워졌다”며 “이제는 기업들이 ‘세일포인트 데이터 액세스 보안’과 같이 데이터와 어플리케이션 액세스 관리를 자동화해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을 도입해야 할 때다”라고 설명했다.

세일포인트 데이터 액세스 보안은 기업들이 각 아이덴티티에게 허용된 데이터에만 액세스 가능하도록 권한을 적시에 제공하는 통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는 기업들이 비정형 데이터에 대한 안전한 액세스를 보장하도록 하는 동시에 핵심 데이터와 지식재산에 대한 접근권한을 지능적으로 제어해 데이터 유출 리스크를 줄여준다. 또한 기업이 보유한 데이터와 자료를 자체적으로 분석해 핵심 데이터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에 더해 잠재적 리스크가 발생할 수 있는 액세스에 대한 모니터링과 거버넌스 제어 및 보고 활동을 모두 중앙에서 통제할 수 있도록 하여 업무 효율성을 개선한다. 기업들은 세일포인트 데이터 액세스 보안을 통해 데이터 친화적인 액세스 모델을 수립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아이덴티티의 라이프사이클 관리와 보안 권고를 제공받을 수 있다.

한편 세일포인트는 기업들이 다양한 유형의 아이덴티티 보안 리스크를 사전에 방지하고 사업 역량 강화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세일포인트 아이덴티티 보안 클라우드 제품(SailPoint Identity Security Cloud)’에도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다.

‘세일포인트 액티비티 인사이트(SailPoint Activity Insight)’는 조직 전반에서 사용되는 애플리케이션의 사용 패턴과 활동 동향을 분석해 각 아이덴티티에 최소한의 액세스 권한만을 제공하며, 담당자들이 애플리케이션들의 세부 활동 데이터를 확인해 액세스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담당자들은 각 아이덴티티의 활동을 조직 전체와 비교해 사용 패턴을 파악하고 사용되지 않는 라이선스를 제거할 수 있다.

‘마이세일포인트(MySailPoint)’ 서비스는 각 기업 고유의 우선순위에 부합하는 데이터와 인사이트를 신속하게 공유할 수 있도록 마련된 웹페이지다. 기업들은 마이세일포인트 홈페이지에 접속한 뒤 대시보드를 조작해 효율적으로 자사의 데이터를 한 번에 분석하고 확인할 수 있다.

세일포인트코리아 지정권 지사장
세일포인트코리아 지정권 지사장

세일포인트코리아 지정권 지사장은 “점차 기업들이 직면하는 보안 위협이 늘어나며 사업을 유연하게 보호할 수 있는 현대적인 아이덴티티 보안 솔루션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며 단순히 액세스와 거버넌스 측면에서 이 문제에 접근해서는 아이덴티티 보안 체계를 제대로 수립할 수 없다. 앞으로는 핵심 데이터, 리소스, 사업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아이덴티티 보안 솔루션을 활용해 각 애플리케이션, 시스템, 데이터에 대한 액세스를 관리해야만 리스크를 줄이는 동시에 운영 효율성을 개선할 수 있다”고 밝혔다.

세일포인트 첸위 보이 아시아태평양 지역 총괄 사장은 “이제는 직원들이 날로 방대해지는 디지털 생태계에서 자료를 다운로드, 수집, 복사, 공유하는 등의 행위가 너무나 당연한 시대가 됐다. 그러나 이런 행위들로 인해 감사 미 준수로 인한 과징금 및 데이터 유출 및 절취와 같은 결과로 인해 기업 평판에 악영향을 주는 경우가 크게 늘어나고 있다”면서 “세일포인트가 이번에 출시한 ‘세일포인트 데이터 액세스 보안’은 기업들이 점점 복잡해지는 아이덴티티 보안 관리를 보다 손쉽고 정확하게 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말했다.

세일포인트 데이터 액세스 보안, 액티비티 인사이트, 마이세일포인트 등 세일포인트가 새로 출시한 아이덴티티 클라우드 솔루션들은 이번 달부터 이용이 가능하다.


아이덴티티 보안 플랫폼 SaaS ‘세일포인트 아틀라스’

또다른 신제품인 ‘세일포인트 아틀라스(SailPoint Atlas)’ 플랫폼은 ‘세일포인트 아이덴티티 보안 클라우드(SailPoint Identity Security Cloud)’를 기반으로 기업 아이덴티티 보안 시스템 운영을 단순화하고 가속화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업들은 아틀라스의 풍부한 아이덴티티 컨텍스트, 액세스 활동 정보 및 내장된 인공지능(AI) 기술을 통해 글로벌 규모의 아이덴티티 보안 프로그램 실행을 위한 차별화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자동화를 위한 워크플로우, 제어 정책, 일관된 API를 통한 원활한 연결구조, 포괄적인 데이터 레이어 등 현대 기업이 데이터와 아이덴티티를 통합적으로 보호할 수 있는 강력한 툴을 제공한다.

세일포인트 아틀라스 개요
세일포인트 아틀라스 개요

세일포인트 아틀라스는 기업들의 아이덴티티 보안 여정을 다양한 측면에서 지원할 수 있는 제품이다. 먼저 액세스 자동화 및 관리에 필수적인 모든 아이덴티티 정보와 컨텍스트를 포함한 업계 최고 수준의 데이터 모델을 구축해 신뢰할 수 있는 단일 데이터 소스를 유지한다. 나아가 다양한 머신러닝 모델을 통해 기업들이 아이덴티티 보안을 잘 실천하고 보다 나은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는다. 단순한 내용부터 복잡한 내용까지 모든 아이덴티티 프로세스는 설정 가능한 워크플로우(Workflow) 및 폼(Form) 기능을 통해 자동화하여 변경사항 발생 시 수동개입 필요없이 자동으로 처리되도록 한다.

조직 내부 담당자들에 대한 아이덴티티 관련 이해도 향상도 고려됐다. 각 개인에게 맞춰진 행동지향적 인사이트를 통해 관리자와 매니저는 물론 최종 사용자에 이르기까지 가장 중요한 아이덴티티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게다가 아틀라스는 방대한 애플리케이션과 리소스 커넥터가 있어 모든 액세스와 아이덴티티 관련 정보를 하나의 솔루션으로 관리함으로써 하이브리드 환경에서의 데이터 가시성을 대폭 개선할 수 있다.

이외에도 기업들이 보안 시스템을 심층적으로 구성하고 확장성이 높은 프레임워크를 통해 보안 생태계 전반에 아이덴티티 보안을 도입해 제로 트러스트를 이행할 수 있도록 한다.

세일포인트 첸위 보이 아시아태평양 지역 총괄 사장은 “세일포인트 아틀라스는 아이덴티티 관련 의사 결정을 혁신적으로 개선해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이익을 제공한다. 특히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 사용자 계정 권한 부여 수준, 어플리케이션과 데이터 레이크 등을 가리지 않고 시스템이 어디에 있든 모든 경우를 고려해 아이덴티티, 데이터, 어플리케이션 액세스를 조직 생태계 전반에 걸쳐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면서 “아틀라스는 세일포인트의 여러 제품에서 생성된 정보를 분석해 기업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보안 권고사항, 직무, 비 정상적 동향 등의 인사이트를 도출한다”고 설명했다.

세일포인트코리아 지정권 지사장은 “세일포인트 아틀라스는 지능적인 확장형 플랫폼으로서 중요한 데이터와 애플리케이션 액세스를 관리 및 보호하고 기존 솔루션을 새로 설계하거나 변경할 필요 없이 아이덴티티 관련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한다. 또한 확장성, 유연성, 설정 가능성 면에서 각 기업의 필요에 맞춰 아이덴티티 프로세스를 자동화 시키고 모든 디지털 아이덴티티를 쉽게 보호할 수 있는 점도 장점이다”라며 “아틀라스의 AI 기술에 세일포인트의 우수한 고객 사례들과 강력한 아이덴티티 보안 전문성을 결합해 기업들의 성공적인 아이덴티티 보안 여정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