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선호 트렌드 반영한 맛집·카페·공연 등 로컬 경험 확대 계획

[아이티데일리]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초개인화 맞춤형 플랫폼 너겟(Nerget)의 요금제 가입 고객 전용 멤버십 혜택으로 정기적으로 새로운 오프라인 경험을 제공하는 ‘엑스템(ExTem)’을 선보였다고 8일 밝혔다.

너겟은 통신 생활에 관련한 모든 과정을 100% 모바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디지털 기반 통신 플랫폼이다. 너겟의 첫 번째 서비스로 지난달 5일 고객 데이터 사용량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5G 요금제 16종을 선보인 데 이어, 이달 1일부터는 너겟 요금제에 가입하는 만 19~29세 청년 고객에게 최대 11기가바이트(GB) 데이터를 추가 제공하고 있다.

너겟의 두 번째 서비스 ‘엑스템(ExTem)’은 너겟 전용 멤버십 혜택으로, LG유플러스가 정기적으로 선정하는 다양한 지역 핫플레이스에서 이용할 수 있는 무료 또는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엔데믹 이후 야외활동이 많아진 MZ세대에게 실질적인 맞춤형 혜택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LG유플러스의 초개인화 맞춤형 플랫폼 ‘너겟(Nerget)’이 도시 콘텐츠 전문기업 어반플레이와 손잡고 매월 새로운 오프라인 경험 혜택을 제공하는 ‘엑스템(ExTem)’을 선보였다.
LG유플러스의 초개인화 맞춤형 플랫폼 ‘너겟(Nerget)’이 매월 새로운 오프라인 경험 혜택을 제공하는 ‘엑스템(ExTem)’을 선보였다.

첫 엑스템은 연남동과 연희동 일대 핫플레이스를 경험할 수 있는 ‘연연패스’다. 도시 콘텐츠 전문기업 어반플레이와 함께 △드라마 촬영지로 유명한 복합문화공간 ‘연남장’ △정통 아메리칸 스타일 외관의 ‘룩백커피’ △제로웨이스트 전문 편집 브랜드 ‘지구샵 제로웨이스트홈’ △제로웨이스트를 추구하는 식료품점 ‘지구샵 그로서리’ △뉴욕 스타일 베이글 맛집 ‘에브리띵베이글’ △브런치 카페 ‘해피헤비드링커’ 6곳을 선정, 이달 15일까지 이용 가능한 무료 쿠폰과 할인권을 증정한다.

서울 커피 맛집을 즐길 수 있는 ‘로스터리 카페 패스’도 선보였다. △매주 신규 원두 라인업을 선보이는 ‘네임드 에스프레소(성북구)’ △예술적인 공간에서 커피를 즐기는 ‘카페 모호(서초구)’ △브루잉 커피 맛집 ‘단일서울(성동구)’ △국내 스페셜티 원두 브랜드 ‘502커피로스터즈(강남구)’ △크림라떼로 유명한 ‘필아웃커피(마포구)’ △SNS에서 핫한 아인쑥페너 맛집 ‘컴투레스트(동대문구)’ △핸드 드립커피가 유명한 ‘로지커피(용산구)’ 등 7곳에서 12월 말까지 이용 가능한 할인권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향후 맛집·카페·공방·전시·공연 등 MZ세대 고객들이 선호하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핫플레이스를 선정해 로컬 경험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LG유플러스 김귀현 통신라이프플랫폼담당은 “엑스템을 통해 너겟의 혁신적인 온라인 통신 서비스 경험을 오프라인으로 다양하게 확장할 계획”이라며 “경험의 확장을 바탕으로 너겟을 통신 서비스에서 나아가 오프라인에서의 고객 경험을 지속 혁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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