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업데이트되는 이벤트 정보 전달로 고객 경험 강화

[아이티데일리] 스켈터랩스는 KB국민카드와 초거대언어모델(LLM) 기반 ‘이벤트 Q&AI’의 베타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베타 서비스로 출시된 이벤트 Q&AI는 KB국민카드와 KB페이(KBpay)에서 운영하는 이벤트를 대화로 찾아주는 질의응답 LLM 기반 서비스다. KB 국민카드는 이벤트 Q&AI 서비스를 통해 매일 업데이트되는 이벤트에 대한 정보를 전달, 유의미한 고객 경험을 강화할 계획이다.

스켈터랩스가 KB국민카드와 협업해 LLM 기반 ‘이벤트 Q&AI’의 베타 서비스를 출시했다.
스켈터랩스가 KB국민카드와 협업해 LLM 기반 ‘이벤트 Q&AI’의 베타 서비스를 출시했다.

현재 이벤트 Q&AI 서비스는 KB페이 모바일 앱을 통해 로그인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이벤트 Q&AI는 스켈터랩스의 LLM 기반 질의응답 챗봇 솔루션 ‘벨라 큐나(BELLA QNA)’와 KB국민카드의 기업 이벤트 정보를 API로 연동하는 방식으로 개발됐다. 또한 전문적인 기술 용어를 최소화하고 추가 질문에 답변을 제공하는 등 고객 중심의 대화를 자연스럽게 이어갈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벤트 Q&AI 개발에 활용된 벨라 큐나는 기업 맞춤형 LLM 솔루션으로 환각(Hallucination) 현상을 최소화하고, 질문에 최적화된 답변을 생성하기 위해 ‘검색 증강 생성(RAG)’ 방식을 채택했다.

스켈터랩스 조원규 대표는 “다년간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번 KB국민카드 이벤트 Q&AI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개발할 수 있었다”며 “이번 스켈터랩스와 KB국민카드의 협업은 실용적인 대화형 AI 기술을 제공했다는 점에서 매우 고무적”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