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99.995% 가용성 확보, 액티브-액티브 아키텍처 구현

[아이티데일리] EDB(한국지사장 이강일)는 완전 관리 서비스형 포스트그레스(Postgres as a Service)인 ‘빅애니멀을 위한 EDB 분산 포스트그레스(EDB Postgres Distributed on EDB BigAnimal)’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출시된 빅애니멀을 위한 EDB 분산 포스트그레스는 ‘EDB 빅애니멀(EDB BigAnimal)’에 설치된 ‘EDB 분산 포스트그레스(EDB Postgres Distributed)’를 통해 분산된 고객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다. 특히 여러 데이터센터에서 비즈니스 연속성을 개선하고 다운타임을 유발하는 예기치 않은 중단으로부터 보호해 최대 99.995%의 가용성을 확보할 수 있다.

아울러 서버를 이중화해 양쪽 모두를 활성화하는 ‘액티브-액티브 아키텍처(Active-active architectures)’를 구현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워크로드를 여러 DB 노드에 분산해 가용성을 높일 수 있다. 노드에 장애가 발생하면 워크로드는 자동으로 운영 중인 인스턴스로 라우팅되며 여러 리소스에 걸친 밸런싱은 중단 없는 서비스를 보장하고 가동 시간을 개선한다.

EDB는 빅애니멀 용 EDB 분산 포스트그레스 출시에 이어 다음 달에 쿠버네티스용 EDB 분산 포스트그레스 배포판도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EDB 챈들러 호이징턴(Chandler Hoisington) 최고제품책임자는 “지금까지 클라우드에서 액티브-액티브 아키텍처를 구현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했으며, 특히 포스트그레스의 경우 더욱 그러했다”며 “EDB는 이 문제를 최초로 해결했다. EDB는 온프레미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분산형 포스트그레스를 지원하는 업계 리더였으며, 이제 더 나아가 클라우드 기반 빅애니멀에서 포스트그레스를 사용해 필요한 모든 곳에서 고가용성의 시스템을 운영한다는 확신을 갖추고, 분산형 포스트그레스를 더욱 자유롭게 실행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IDC 칼 올롭슨(Carl Olofson) 연구부문 부사장은 “백업 및 복원 또는 수작업으로 진행해 시간이 많이 걸리는 지역간 복제본 이전 등과 같은 기존의 재해 복구 방법은 시간이 오래 걸리고 사람의 개입이 필요하며 최악의 경우 불확실성을 초래한다”며 “기업들은 지속적인 운영을 위해 데이터의 지리적 분산에 대한 요구가 점점 더 커지고 있다. 고객은 전 세계에 분산돼 있지만 데이터는 그렇지 않은 경우, 고객의 액세스가 느려지거나 심지어 사용할 수 없을 수도 있다. EDB는 이러한 문제를 정면으로 해결해 고객이 여러 지역에 걸쳐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고, 전 세계 비즈니스를 진행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대규모 업무를 무리 없이 해결하고, 24/7 연중무휴 가동 시간을 보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