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이빗 클라우드 및 퍼블릭 클라우드 도입이 어려운 고객사에 방향성 제시

NHN클라우드가 ‘NHN 프라이빗 클라우드 만나보기’를 주제로 8월 정기 웨비나를 개최한다.
NHN클라우드가 ‘NHN 프라이빗 클라우드 만나보기’를 주제로 8월 정기 웨비나를 개최한다.

[아이티데일리] 엔에이치엔 클라우드(공동대표 백도민·김동훈, 이하 NHN클라우드)는 ‘NHN 프라이빗 클라우드(Private Cloud) 만나보기’를 주제로 한 웨비나를 29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NHN클라우드의 자회사 NHN인재아이엔씨 인프라아키텍처팀 우상욱 팀장이 연사로 나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의 한 축을 담당하는 프라이빗 클라우드의 특성과 NHN 프라이빗 클라우드만의 차별점, 실 도입을 위한 방법에 대해 이야기할 계획이다.

이어 NHN클라우드는 프라이빗 클라우드 도입 시 고려해야 할 사항과 분석, 설계, 구축 절차를 설명하고 신규 출시한 어플라이언스(Appliance) 형태의 프라이빗 클라우드 ‘NHN 프라이빗 덱(Private Deck)’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NHN클라우드는 프라이빗 클라우드 환경 도입을 고려하거나 도입 예정인 고객사에 손쉽고 최적화된 프라이빗 클라우드 구축 노하우를 공유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규제 및 산업 특성으로 인해 퍼블릭 클라우드 도입이 어려운 금융, 의료, 공공기관 고객사에 도입 방향성을 제시할 예정이다.

웨비나는 NHN클라우드 웨비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전 웨비나 영상 및 발표자료, 주요 질의응답 다시보기도 해당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NHN클라우드는 매달 마지막 주 화요일에 정기적으로 웨비나 ‘클라우드 온(Cloud On)’을 개최하고 있다. 오는 9월 웨비나는 NHN클라우드 컨택센터 박재연 유닛장이 연사로 나서 ‘끊김 없는 고객 경험, NHN클라우드 컨택센터 톺아보기’라는 주제로 발표가 진행된다.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통합상담 솔루션을 소개하고, 사례를 통해 고객 맞춤형 해결책과 통합상담 서비스에 관한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