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일 스페이스 상 커리큘럼 및 교육 콘텐츠 개발…효율적인 학습 환경 조성 기대

(왼쪽부터) 엔에스데블 이언주 대표, 네이버클라우드 김효 이사, 대교 강호준 대표
(왼쪽부터) 엔에스데블 이언주 대표, 네이버클라우드 김효 이사, 대교 강호준 대표

[아이티데일리] 네이버클라우드(대표 김유원)는 대교(대표 강호준), 엔에스데블(대표 이언주)과 함께 ‘AI‧웹 플랫폼을 활용한 교육 서비스 디지털 전환’을 위해 MOU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3사는 국내 교육 산업에 대한 노하우를 기반으로 대교의 교육 플랫폼이 고도화될 수 있도록 협력할 계획이다.

먼저 대교는 디지털 환경에 적합한 커리큘럼과 교육 콘텐츠를 개발해 웨일 스페이스에서 제공할 예정이다. 엔에스데블은 웨일 스페이스와 대교의 교육 서비스가 안정적으로 연동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네이버클라우드는 협력 과정에서 피드백을 수렴해 웨일 스페이스를 고도화하고, 자체 개발한 교육용 디바이스인 ‘웨일북’도 제공할 계획이다. 네이버클라우드 측은 웨일북이 지원하는 ‘화면 필기’, ‘화면 기록’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해 한층 효율적인 학습 환경을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더 나아가 웨일 스페이스에 엔에스데블의 AI 감독관 활용 평가 플랫폼을 접목해 성취도 평가 및 학습 분석 시스템도 구축할 예정이다. 먼저 대교가 47년간 쌓아온 교육 자료들을 이미지, 동영상과 같은 멀티미디어 문항으로 구성하고, 웨일 브라우저 ‘UBT 모드’에서 간편하고 안전하게 평가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한다. 특히 UBT 모드로 AI 감독관을 활용하면 시험 중 다른 웹사이트나 앱에 접속할 수 없고 화면 캡처나 송출이 불가능해, 부정행위를 원천 차단할 수 있다. 시험 후에는 웨일 스페이스에 모인 데이터를 분석해, 학생의 학습 성취 수준에 따라 맞춤형 학습 전략을 구상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네이버클라우드 김효 이사는 “웨일 스페이스는 여러 교육 현장에서 편리하고, 안정적인 교육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고도화를 이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대교, 엔에스데블과 함께 국내 교육의 디지털 혁신을 이끌 수 있도록 다양한 가능성을 모색해 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대교 강호준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네이버클라우드와 엔에스데블의 AI, 웹 플랫폼 기반으로 학습 서비스 질을 개선하고, AI를 활용한 맞춤형 학습 플랫폼을 개발하고자 한다”며 “앞으로 3사가 역량을 결합해 함께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