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라이트닝컴퍼니, 해처리, 썸아더플레이스, 아스트리아 등 스타트업 4곳 뽑혀

한국MS가 ‘코워킹 스페이스 스타트업 2기’를 선발했다.
한국MS가 ‘코워킹 스페이스 스타트업 2기’를 선발했다.

[아이티데일리] 한국마이크로소프트(한국MS)는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MS 런처(Microsoft Launcher)’의 코워킹 스페이스 입주 스타트업 2기를 선발했다고 18일 밝혔다.

MS 런처는 국내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애저(Azure) 크레딧과 각종 라이선스 및 기술 지원을 포함해 최대 5억 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한다. 아울러 투자 유치 지원과 IR 피칭 기회 등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장을 돕는다.

코워킹 스페이스는 10인 이내 규모의 스타트업에 제공되는 혜택 중 하나로 6개월 동안 임대료 등의 비용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사무 공간이다. 별도의 심사를 거쳐 선발된 입주 스타트업은 서울에 위치한 코워킹 스페이스에서 MS 런처 파트너사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입주 스타트업 1기 6개사가 한국MS와 운영 파트너사의 지원을 받았다.

한국MS는 서류 및 인터뷰 심사를 거쳐 입주 스타트업 2기 4개사를 선발했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AI 여행 계획 자동 생성 및 동행 찾기 플랫폼 트립메이트 개발사 ‘체인라이트닝컴퍼니’ △데이터 기반 농산물 분석 및 B2B 유통 스타트업 ‘해처리’ △대화 크리에이터와의 1:1 소통 플랫폼 허그 개발사 ‘썸아더플레이스’ △전시 아카이브 및 작가 포트폴리오 플랫폼 아토 개발사 ‘아스트리아’ 등이 뽑혔다.

한국MS 정우근 디지털 네이티브 팀장은 “한국MS는 국내 스타트업이 직면한 가장 현실적인 문제들을 해결해 나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여기에 필요한 기술을 지원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노력하고 있다”며 “코워킹 스페이스는 소규모 스타트업이 핵심 역량과 비즈니스를 단기간에 확장할 수 있는 혜택으로, 앞으로도 이들의 성장과 성공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