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문조사 및 투표, 문의접수, 주문, 응모, 퀴즈 등 다양한 템플릿 양식 저작 지원

사이냅소프트가 생성형 AI를 적용한 ‘사이냅 폼’을 출시했다.
사이냅소프트가 생성형 AI를 적용한 ‘사이냅 폼’을 출시했다.

[아이티데일리] 사이냅소프트(대표 전경헌)는 생성형 인공지능(AI)이 적용된 설문 양식 저작 솔루션 ‘사이냅 폼’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사이냅 폼은 설문조사를 비롯해 투표, 제품 주문, 응모, 문의 접수 등 다양한 템플릿을 제공하는 양식 저작 솔루션이다. 문항 작성 및 배포, 결과 분석 및 통계 관리 등 양식을 제공한다.

사이냅 폼은 유연한 문항 작성과 최적화된 설문을 운영하도록 지원한다. 직관적이고 사용이 간편한 인터페이스를 기반으로 다양한 설문 유형과 응답 유형 및 주제별 템플릿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응답 기간을 포함해 선착순 응답, 퀴즈 모드 등 세부적인 응답 옵션 설정이 가능하며, 설문 결과를 바탕으로 막대형이나 원형 차트 등 시각화 자료도 제공한다.

아울러 챗GPT, 하이퍼클로바 등 생성형 AI를 적용해 주제에 따른 맞춤형 설문 초안 자동 작성과 질문 유형 변경, 설문 대상 설정 및 응답 성향 유도, 문항 자동 번역, 맞춤법 검사 등 설문조사 등을 위한 포괄적인 기능도 제공한다.

사이냅 폼은 기업 내 포털, 홈페이지, 이메일, 대고객 서비스와 및 대민 서비스, 각종 협력지원시스템 등 다양한 업무용 시스템과 연동도 가능하다. 사이냅소프트는 오는 3분기에 출시 예정인 ‘사이냅 오피스’를 통해 사이냅 폼을 온라인 서비스 형태로도 선보일 예정이며, 일반 사용자도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성을 확대할 방침이다.

사이냅소프트 전경헌 대표는 “사이냅소프트는 전자문서 분야에서 축적된 기술력과 혁신을 바탕으로 자사 솔루션에 최신 AI 기술을 접목해 사용자에게 차원이 다른 디지털 문서 경험을 제공하는데 주력하고 있다”면서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사이냅 폼 역시 그 일환으로 생성형 AI를 접목한 솔루션이다. 사이냅 폼을 통해 남다른 문서 저작 경험과 더불어 편의성과 업무 효율성을 접해 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