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상세 설명으로 챗GPT 활용도 높여
5월 23일 ‘챗GPT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전략’ 저자 직강 세미나 개최

[아이티데일리] 디지털 마케팅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디지털 마케터를 위한 챗GPT활용 전략’(전용준, 김옥기 공저, 위키북스, 2023.5)이 출시 초기임에도 불구하고 독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 책은 그 어떤 챗GPT 소개 서적보다도 깊이 있는 통찰력을 제공하며,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들이 직면하는 실제 문제를 해결하는 방안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최근에 많이 등장하고 있는 다른 AI챗봇 서적들과 비교했을 때 이 책의 첫 번째 경쟁력은 챗GPT가 가진 디지털 마케팅에서의 구체적 활용 방안을 바로 실무에 적용가능한 수준으로 제시한다는 점이다. 이로써 디지털 마케팅 실무자들이 어떻게 챗GPT를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지, 그리고 어떤 이점을 얻을 수 있는지에 대한 구체적이고 명확한 가이드라인을 얻을 수 있다.

또 이 책은 챗GPT의 프롬프트 엔지니어링(prompt engineering)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통해 독자들이 이 챗봇을 더욱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돕는다. 이는 일반적인 챗봇 서적들이 깊게 다루지 않는 중요한 주제로, 챗GPT의 활용도를 대폭 높여준다. 뿐만아니라 이 책은 단순히 한 번 읽는 것을 넘어 지속적으로 참고하며 배울 수 있는 풍부한 내용을 제공한다. 현재의 챗GPT의 한계를 파헤치는 것을 바탕으로, 빠르게 발전하는 AI 기술 트렌드를 이해하고 따라가는 데 필요한 실질적인 기반 지식과 방법론을 제공함으로써, 독자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 이 책은 디지털 마케팅의 전반적인 프로세스를 챗GPT 활용의 관점에서 단계별로 재해석해 보여준다. 이는 기업의 디지털 마케팅 실무자들이 챗GPT를 통해 어떻게 자신의 업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지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제공한다.

전세계적으로도 아직까지 챗GPT에 대해 신기해만 할 뿐 어떤 업무에 어떤 식으로 적용해 효과를 얻을 것인지를 찾아 헤매고 있는 상황에서 기업들의 다양한 업무 영역에서 챗GPT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한 매우 실용적인 조언을 제공하는 거의 유일한 책이라고 이야기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는 마케팅뿐만 아니라 다른 업무 영역에서도 챗GPT의 활용 가능성을 엿볼 수 있게하며, 이 책이 제공하는 가치를 더욱 높여준다.

이 책이 제시하는 새로운 시각과 전략은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뿐만 아니라, 모든 기업의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책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AI 기술을 따라가며, 독자들에게 가장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한편 저자인 리비젼컨설팅 전용준 박사는 5월 23일 강남에서 이 책의 내용과 책에 담기지 못한 사례들과 에피소드들까지를 전달하는 ‘디지털마케터를 위한 챗GPT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전략’ 저자 직강 세미나를 개최한다.

참석을 원하는 마케터들은 아래 사이트를 통해 상세 정보를 볼 수 있다. 

링크 : https://www.onoffmix.com/event/275350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