킨텍스 ‘2023 플레이엑스포’ 기간 내 진행, 기획 강연 등 준비

[아이티데일리] 알리바바 클라우드가 주최·주관하고 플레이엑스포(PlayX4)와 한국인디게임협회가 후원하는 ‘게임 개발자를 위한 웹3.0(Web3.0) 알클데이’가 5월 11일(목)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킨텍스 제2전시장 308호에서 개최된다. 

‘게임 개발자를 위한 웹3.0 알클데이’(이하 알클데이)는 2023 플레이엑스포 기간 내에 진행되는 오프라인 행사다. 게임 개발에 어려움을 겪는 개발자와 팀, 비용 절감을 모색하는 게임 회사와 스타트업 등 게이밍 맞춤형 솔루션을 찾고 있는 개발자를 위해 알리바바 클라우드 소개와 실제 적용 사례를 소개한다.

알리바바 클라우드가 주최·주관하고 플레이엑스포(PlayX4)와 한국인디게임협회가 후원하는 ‘게임 개발자를 위한 웹3.0 알클데이’가 5월 11일 (목) 11:00부터 16:00까지 킨텍스 제2전시장 308호에서 개최된다. 
알리바바 클라우드가 주최·주관하고 플레이엑스포(PlayX4)와 한국인디게임협회가 후원하는 ‘게임 개발자를 위한 웹3.0 알클데이’가 5월 11일 (목) 11:00부터 16:00까지 킨텍스 제2전시장 308호에서 개최된다. 

컨퍼런스에서는 유니티를 활용하는 인디 개발자들에게 유익할 유니티 에반젤리스트 골드메탈(김재익)의 ‘유니티 엔진 인디 게임 개발에 유용한 패키지 및 서비스 소개’ 강연이 진행되며, 인디 개발자 은석곤이 제공하는 ‘챗GPT(Chat GPT)와 유니티를 활용한 게임 개발’ 등 기획 강연들이 준비돼 있다.

일반 참관을 위한 사전 신청 기간은 5월 10일(수) 오후 7시까지며 한국인디게임협회가 공식으로 운영하는 ‘인디플’ 카페를 통해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인디 개발자 혹은 팀, 게임 개발을 희망하는 모든 대한민국 국민이 참가할 수 있다.

알리바바 클라우드 인텔리전스 유니크 송(Unique Song) 한국·일본 지역 총괄은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한국인디게임협회와 협업을 통해 인디 게임 개발자의 비용 부담을 덜어주고 게임사의 디지털화를 가속할 수 있는 클라우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알리바바 클라우드가 더 많은 인디 게임사의 비즈니스 성장을 돕고 인디 게임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인디게임협회 홍영기 부협회장은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글로벌로 많은 강점을 갖고 있으며 이번 개발자 컨퍼런스를 통해 많은 인디 개발자가 글로벌 진출에 대한 첫발을 내디딜 수 있는 디딤돌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인디 게임 개발자에 포커싱을 맞춘 개발자 컨퍼런스는 처음이라 여러가지 부족한 점이나 아쉬운 점이 있을 수 있겠으나, 다양한 협업을 통해 인디 게임 개발자들을 위한 NDC와 같은 위상을 가질 수 있도록 발전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니 모쪼록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게임 개발자를 위한 알클데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인디플’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