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의 안정적인 DB 운영 및 리스크 감소 지원

[아이티데일리] 글로벌 시스템 관리, 데이터 보호, 보안 소프트웨어 제공업체인 퀘스트소프트웨어코리아(대표 윤병훈, 이하 퀘스트)는 조달청이 운영하는 공공조달 플랫폼 디지털서비스몰에 조달대행 파트너사인 와이즈테크놀로지를 통해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관리 툴 ‘토드 포 오라클 16 버전(Toad For Oracle v16.0)’을 등록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등록된 제품은 △‘토드 포 오라클 베이스(Toad For Oracle Base)’ △‘토드 포 오라클 프로페셔널(Toad For Oracle Professional)’ △‘토드 포 오라클 엑스퍼트(Toad For Oracle Xpert)’ △‘토드 포 오라클 디비에이(Toad For Oracle DBA)’ 등 총 4개 제품이다.

퀘스트 토드
퀘스트 토드

토드(Toad)는 데이터베이스의 분석/설계부터 개발, 테스트, 튜닝, 운영까지 전 과정을 지원하는 통합 클라이언트 솔루션이다. 표준화된 데이터 모델링 기법과 다양한 개발 편의 기능, 부하 및 성능 시험을 위한 테스트 환경을 비롯해 SQL에 대한 튜닝 기법을 제시한다. 또한 고품질의 서비스를 위한 운영 관리 기능까지 제공, 데이터베이스 개발자와 관리자 및 분석가 모두를 위한 툴로 알려져 있다. 오라클(Oracle), 에스큐엘서버(SQL Server), DB2, 마이에스큐엘(MySQL) 등 다양한 데이터베이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다른 개발툴과 달리 고객사의 예산 및 필요기능에 맞춰 최대 7개의 에디션을 제공한다.

토드는 매년 지속적인 업데이트, 정기교육 프로그램 운영, 다양한 프로모션 등을 통해 국내 외 300만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한 데이터베이스 개발툴 분야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제품이다.

퀘스트코리아 윤병훈 대표는 “토드 포 오라클 16버전의 GS인증 및 조달등록을 통해 공공기관이 보다 쉽게 토드를 구매 및 활용할 수 있게 됐다”면서 “토드가 고객사의 안정적인 데이터베이스 운영 및 리스크 감소 등의 효과를 주는 만큼,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홍보 및 영업활동을 강화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퀘스트는 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데이터베이스 관리, 데이터보호, 보안 및 컴플라이언스, 마이크로소프트 플랫폼 관리 등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퀘스트는 4월 26일부터 28일까지 개최되는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23’에 참가해 토드를 홍보할 예정이며, 토드 커뮤니티를 통해 제품소개 및 프로모션, 교육안내 등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