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앱 개발, 웹 프론트엔드 개발, 서비스 백엔드 개발 등 3개 분야서 AI 인재 육성

카카오브레인이 AI 인재 양성을 돕는 ‘카카오브레인 패스파인더’ 지원자 모집에 나섰다.
카카오브레인이 AI 인재 양성을 돕는 ‘카카오브레인 패스파인더’ 지원자 모집에 나섰다.

[아이티데일리] 카카오브레인은 인공지능(AI) 인재 양성을 위한 ‘카카오브레인 패스파인더(Kakaobrain Pathfinder) 프로그램’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카카오브레인 패스파인더’는 카카오브레인이 지난 2021년부터 시행한 취업 연계형 AI 인재 육성 프로그램이다. 올해 ‘카카오브레인 패스파인더’의 키워드는 △몰입 △성장 △노마드 등으로, 자사 언어 모델의 새로운 활용 기회를 모색하면서 참가자에게 서비스 및 제품 개발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인재들의 성장을 돕겠다는 목표다.

카카오브레인은 이번 ‘카카오브레인 패스파인더’를 통해 △모바일 앱 개발 △웹 프론트엔드 개발 △서비스 백엔드 개발 등 3개 분야를 경험할 30여 명 규모의 지원자를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자료 구조, 알고리즘, 네트워크 등 컴퓨터 과학 기초 지식 이해 및 활용 가능자 △총 경력 2년 미만의 기졸업자 또는 졸업 예정인 학‧석‧박사(전공 무관) △AI 분야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고 싶은 현업자 등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카카오브레인 패스파인더’는 오는 5월 7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서류 접수가 가능하다. 서류 접수 이후 코딩 테스트 및 면접 등의 과정을 거쳐 6월 중에 최종 참가자를 발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된 합격자는 약 2개월 동안 카카오브레인 직원들과 함께 AI 활용 기회를 탐색하고 언어 모델 기반의 서비스 및 제품 개발에도 참여하게 된다. 또한 카카오브레인의 애자일 코치와 함께 애자일 방법론으로 서비스를 개발 및 출시하는 경험도 할 수 있다. 우수한 성적을 거둔 참가자에게는 카카오브레인 정규직 채용 기회도 주어진다.

카카오브레인 김일두 대표는 “‘카카오브레인 패스파인더’는 스스로 문제를 정의하고 해결하는 과정에 참여하고, AI 기술 개발 현장을 가까이에서 경험하는 등 AI 개발자로서 큰 성장을 할 수 있는 기회”라며, “AI 기술에 관심이 있거나 AI 개발자를 꿈꾸는 분들의 많은 지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