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 효율 향상 통해 원활한 수강신청 지원…‘2022 클라우드 전환 성공사례’로 선정

[아이티데일리] 티맥스소프트(대표 이형배)는 ‘하이퍼프레임(HyperFrame)’을 적용한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의 교육센터 시스템이 행정안전부 및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의 ‘2022년 클라우드 전환 성공사례’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티맥스소프트는 웹서버, 웹애플리케이션서버(WAS), 프레임워크 등 다양한 오픈소스 미들웨어 제품을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해 통합 제공하는 ‘하이퍼프레임’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교육센터 수강신청 홈페이지에 수많은 접속자가 집중되는 시점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하이퍼프레임을 통해 웹서버 및 웹애플리케이션서버 등을 증설하고 기존 서버의 성능을 고도화했다. 동 시간대 접속자를 증설된 서버로 분산해 접속 지연이나 오류를 크게 줄였다는 설명이다.

또한 티맥스소프트는 이번 프로젝트를 함께 한 클라우드 MSP(Managed Service Provider) 기업 및 기관 담당자와 사전 컨설팅을 진행하고, 체계적인 서버 증설 계획, 클라우드 자원 정책 등을 논의하며 긴밀하게 협업했다. 이를 통해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의 업무 및 시스템 운영에 대한 부담을 줄이는 데 기여했다는 설명이다.

티맥스소프트 이형배 대표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을 비롯해 수강신청에 참여한 교육생들까지 클라우드 전환 효과를 직접 체감할 정도로 개선된 시스템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던 것으로 알고 있다”며, “이번 시스템 안정성을 제고하는 데 하이퍼프레임이 핵심 역할을 하면서 강력한 오픈소스 미들웨어 기술력과 제품력을 다시 한번 입증하게 됐다는 것이 매우 뜻깊다”고 말했다.

한편 티맥스소프트는 공공기관 정보시스템의 클라우드 전환 사업과 오픈소스 확산세에 발맞춰 하이퍼프레임의 공공 분야 레퍼런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최근 오픈소스 제품의 설정과 제어를 담당하는 ‘하이퍼프레임 매니저’로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으며, 올해 2분기 중 제품 고도화를 위한 신규 기능 업데이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