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8억원 규모, 정보계 정보시스템과 SW 유지정비 부문 담당

[아이티데일리] AI와 빅데이터 전문기업인 위세아이텍(대표 김종현·이제동)이 ‘한국은행 IT 통합 운영용역’ 사업 수행업체로 참여한다. 총 사업 규모는 약 577억 3천만 원으로 주관사는 LG CNS이며, 위세아이텍이 실제 수주한 금액은 약 68억 5천만 원이다.

이번 사업은 정보계, 계정계 등 정보시스템 부문과, IT인프라 부문, IT서비스데스크부문까지 한국은행의 IT 자원에 대한 전반적인 운영을 담당하는 것으로, 위세아이텍은 정보계 정보시스템 부문과 SW 유지정비 부문을 주로 맡게 된다. 사업수행 기간은 2023년 4월 1일부터 2026년 4월 30일까지 총 37개월이다.

위세아이텍은 지난 2012년부터 한국은행 정보시스템 운영을 지속적으로 수행해 왔다. 외환심사자동화시스템, 한국은행정보분석시스템, 차세대 회계·결제시스템, 직원평가시스템, 경제통계 홈페이지 확충 등 다수의 한국은행 정보시스템 구축 사업에 참여한 바 있어, 이번에도 사업을 안정적으로 추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위세아이텍 이제동 대표는 “지난 10여년간 한국은행의 파트너로서 다수의 시스템 구축과 정보시스템 운영사업을 수행해왔다”며, “단순 유지관리를 넘어 한국은행이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글로벌 선진 중앙은행으로 자리매김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