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트윈 기반의 스마트시티 구현에 특화된 제품

[아이티데일리]위엠비의 스마트시티 플랫폼 ‘레노빗(RENOBIT)’이 2022년 TTA 시험인증 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위엠비의 스마트시티 플랫폼 ‘레노빗(RENOBIT)’이 2022년 TTA 시험인증 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위엠비의 스마트시티 플랫폼 ‘레노빗(RENOBIT)’이 2022년 TTA 시험인증 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레노빗(RENOBIT) 스마트시티 플랫폼은 2D ,3D 컴포넌트를 활용한 디지털트윈 기반의 다양한 콘텐츠들을 구현할 수 있도록 UI환경을 제공하는 스마트시티 통합관제 플랫폼으로 리얼타임(Real-time) Full 3D 모델링 기술이 더하여 디지털트윈 기반의 스마트시티 구현에 특화된 제품이다.

위엠비는 레노빗(RENOBIT) 제품의 GPS를 이용한 실시간 위치파악 및 상태 정보 표출 기술에 대해 TTA 인증을 취득했으며 스마트시티 구축에 필요한 지도 기반(GIS)의 관제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상호연동 기능으로서 긴급재난 상황 및 사회적 약자 지원에 대한 긴급출동 지원을 위한 시스템 연계 기술과 이벤트 발생부터 종료까지 전 과정의 라이프사이클(Life Cycle)을 시스템을 통한 확인 기술에 대해서도 인증을 취득했다.

위엠비 기업부설연구소 관계자(오른쪽)가 12월 12일 열린 TTA 시험인증 대상 시상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위엠비 기업부설연구소 배란경 수석연구원(오른쪽)이 12월 12일 열린 TTA 시험인증 대상 시상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위엠비는 이러한 기술 인증과 함께 19년간 쌓아온 통합관제 기술력을 토대로 스마트시티 사업을 위한 다양한 전략을 수행중에 있으며,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법인을 통한 해외 사업 확장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