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대표 류필구 www.his21.co.kr 이하 HIS)은 8일 미국의 NAS 솔루션 전문 업체인 온스토어(ONStor www.onstor.com)와 NAS 제품 총판 계약을 체결하고, 이들 제품을 국내에 독점 공급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총판 계약을 통해 HIS 측은 온스토어 사의 ‘SF4400 SAN 파일러(Filer)’로 ‘가상화 파일러(virtual filer)’ 개념을 도입한 이기종 스토리지 통합 NAS 솔루션을 공급하게 됐다. SF4400 SAN 파일러의 경우 하이엔드 NAS 시장을 겨냥해 제작된 제품으로 클러스터링 서비스, 로드밸런싱 관리, 이기종 스토리지 통합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성능 면에서 최대 70,000 IOPS(초당 입출력수)를 지원할 수 있으며, 최대 4개까지의 노드 지원, 자체 64비트 OS 기반의 클러스터링 지원, 최대 100TB까지의 단일 파일시스템 지원 등 하이엔드 NAS 시장에서 필요로 하는 다양한 기능을 지원할 수 있다.
온스토어의 제품으로는 ▲SF4420 ▲SF4420-HA ▲SF4440 ▲SF4440-HA 등이 있으며, 시스템을 지원하기 위한 SW로는 ▲에버온(EverON) ▲온스토어 데이터 미러(ONStor Data Mirror) ▲온스토어 로드 밸런스(ONStor Load Balance) 등이 있다. .

HIS측은 온스토어의 하이엔드급 제품을 공급하게 됨으로 인해, 기존의 SAN 통합 환경을 위한 ‘라이트닝 NAS 블레이드(Lightning NAS Blade)’와 중소규모 고객을 위한 NAS 지원 솔루션인 맥산시스템의 ‘SA100/200f’ 등 NAS 시장 공략을 위한 탄탄한 제품 라인을 갖추게 됐다.

HIS 전략사업본부의 강래훈 상무는 “온스토어는 이기종 스토리지 통합과 뛰어난 용량 확장성, 안정적인 성능을 제공하는 NAS 솔루션이다”며 “온스토어의 솔루션을 독점 공급하게 됨으로 인해 하이엔드급 스토리지 시장은 물론 NAS 시장에서도 입지를 확고히 다질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