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화주사 연결하며 회원사 3자 물류 신사업 초기 정착에 기여

[아이티데일리] 카카오엔터프라이즈(대표 백상엽)는 ‘카카오 i 라스(Kakao i LaaS)’를 통해 프레시코드와 정인수셰프를 연결하는 물류 상생 모델을 만들었다고 30일 밝혔다.

푸드테크 스타트업 프레시코드는 샐러드를 판매하는 신선식품 사업자로, 서울 도심 내 자체 물류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3자 물류 신사업을 시작하면서 효율적인 화주사 확보가 필요했고, 이에 따라 AI 기술을 기반으로 화주사와 회원사를 연결해주는 카카오 i 라스를 도입했다.

카카오 i 라스는 프레시코드를 정인수셰프를 포함한 다양한 화주사와 연결해 신사업 초기 정착에 기여했다. 또한 카카오 i 라스의 물류 관리 솔루션은 선입선출, 재고, 정산까지의 물류 운영 전반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했다.

프레시코드 이준현 COO는 “기존에는 물류 관리 솔루션을 사용하지 않아서 물류에 대한 생산성 검증이 어려웠는데, 카카오 i 라스 도입 이후 화주사 유치가 용이해진 것은 물론 물류 관리 솔루션을 통한 물류 운영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AI 기반 물류 플랫폼 ‘카카오 i 라스’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AI 기반 물류 플랫폼 ‘카카오 i 라스’

주방기기 종합 브랜드 정인수셰프는 최근 수도넛, 수셰프치킨, 수카페 등 프렌차이즈 사업을 다방면으로 확장하고 있다. 증가하는 프렌차이즈 매장과 물류량에 맞춰 물류 대행사를 찾던 도중 다양한 회원사를 보유한 카카오 i 라스를 도입했다. 이를 통해 주문, 재고, 물류비 정산 등 물류 전반에 대해 가시성을 획득하면서 더욱 효율적인 물류 운영이 가능해졌다.

정인수셰프 박선빈 이사는 “카카오 i 라스를 통해 물류 전반에 대해 깔끔한 UI와 데이터로 볼 수 있게 되면서 비즈니스 결정이 더욱 용이해졌다”고 평가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 김원태 LaaS 사업부문장은 “프레시코드와 정인수셰프의 사례는 파트너사인 LaaS 프론트 러너(LaaS Front Runners)들과 함께 윈윈(win-win)하며 더 나은 물류 생태계를 만들겠다는 목표에 집중해 만들어낸 사례”라며, “더 많은 화주사와 회원사가 카카오 i 라스를 기반으로 연결되고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